2024-03-28 20:24 (목)
서울미술고, 학생 1:1 진학관리 위해 ‘아트커뮤니케이션 프로그램’ 오픈
상태바
서울미술고, 학생 1:1 진학관리 위해 ‘아트커뮤니케이션 프로그램’ 오픈
  • 오영세 기자
  • 승인 2018.12.06 22: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아트커뮤니케이션 프로그램인 미디어를 활용한 감상수업 ‘명화의 재해석’, 서울미고 학생이 자신이 선택한 명화를 보고 내용 중 일부를 CG를 활용해 애니메이션으로 표현하고 있다. (사진=서울미술고)

[KNS뉴스통신=오영세 기자] 서울미술고(교장 이장복)가 자기 주도적 진학 준비를 위해 방과 후 학교에 아트커뮤니케이션 프로그램을 신설해 학생들의 1:1 맞춤 관리를 시작했다고 6일 밝혔다.

고1, 2 학생을 대상으로 1년간 진행하는 아트커뮤니케이션 강좌는 반복적으로 그려내는 입시실기 위주의 수업에서 벗어나 공예공방체험, 살아있는 감상수업(감상 후 디베이트, 전시 기획), CG를 활용한 명화의 재해석, 판화제작 등 프로그램으로 구성해 학생들이 자기 주도적으로 참여할 수 있도록 기획했다.

특히 이번 프로그램은 학생을 더욱 면밀하게 관찰하고 적성에 맞는 진로를 찾아주기 위해 서울미술고 미술교사들이 주축이 돼 직접 기획했다.

프로그램은 한국화, 서양화, 디자인, 만화, 조소 등 학생들의 전공에 따라 베이직, 심화단계로 나누어 준비했으며 학생 본인 의사로 선택 수강할 수 있다. 방학 중에는 인체해부학, 국어, 영어 등의 과목과 미술을 융합한 프로그램을 준비해 학생들의 창의력 증진에도 힘쓸 예정이다.

프로그램을 총괄하고 있는 김은영 교사는 “학생들이 다양한 미적체험활동을 통해 구체적인 진로를 설계하고 자기주도적인 진학준비를 하게 하기 위해 이번 프로그램을 준비했다”며 “아트커뮤니케이션 프로그램을 통해 성공적인 진학을 이루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오영세 기자 allright503@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