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4 22:10 (수)
속초 대게 맛집 동해인, 홍게 찜요리∙간장홍게장 선보여 여행코스로 자리매김
상태바
속초 대게 맛집 동해인, 홍게 찜요리∙간장홍게장 선보여 여행코스로 자리매김
  • 이정목 기자
  • 승인 2018.12.07 1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이정목 기자] 속초는 설악산 및 동해 인근에 위치해 해안선을 따라 넓게 펼쳐진 백사장과 산속 생태계 자연 풍경을 감상할 수 있는 관광 명소로 알려져 있다. 특히 설악산국립공원은 울산바위, 비선대, 금강굴, 귀면암, 귀때기골, 용아장성 등 볼거리가 다양해 속초 가볼만한곳으로 많은 등산객이 찾는다.

많은 관광객이 설악산국립공원 기암괴석이 이루는 자연절경과 각종 동∙식물들을 구경하며 온종일 시간을 보낸 뒤, 식사하러 지역 내 특산물인 해산물 요리를 먹으러 속초 중앙시장 맛집 추천 장소를 찾기 마련이다. 그 가운데 ‘동해인’이 간장홍게장과 간장새우를 요리해 여행객뿐 아니라 현지인들에게도 수요가 높다고 알려져 눈길을 끌고 있다.

간장홍게장은 국내 자연산 홍게 중 청정해역에서 자라나 살이 가득 차있는 박달홍게를 식자재로 사용한 속초 간장게장으로 신선함과 담백한 맛이 나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간장새우는 지역 특산물인 동해안 자연산 분홍새우를 간장에 푹 담가 숙성시켜 비린 맛은 없애고 달짝지근한 맛을 냈다는 게 관계자의 설명이다.

아울러 대게, 홍게, 킹크랩, 문어 등을 취급해 다양한 해산물 음식을 맛볼 수 있으며, 게딱지 볶음밥과 홍게라면을 요리해 별미로 즐길 수 있다. 또한 메뉴 주문 시 쪽파전, 미역국, 어묵볶음, 메추리알 장조림, 꽈리 고추 멸치볶음, 열무 김치 등 다양한 반찬을 제공해 풍성한 밥상을 즐길 수 있다는 평이다.

동해인 관계자는 “동해인 속초 본점에서 제공하는 간장홍게장 정식은 속초 홍게 맛집 베스트 메뉴로 한상 차림과 더불어 남다른 맛을 느낄 수 있어 속초를 여행하는 관광객 외 인근 주변에 살고 있는 현지인들에게도 속초 대게 맛집 추천 장소라 불리고 있다. 특히 홍게라면은 홍게찜 주문 시 저렴하게 주문할 수 있으며, 요리에 각종 데코레이션을 추가해 눈으로도 즐길 수 있다”고 전했다.

이어 “간장홍게장과 간장새우는 개별 포장이 가능하며, 겨울이 찾아오면서 찜요리를 선호해 속초 여행코스로 이곳을 찾는 여행객들이 많아져, 이를 위해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이정목 기자 admin@jmgroup.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