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18:13 (목)
장흥군, 지역 학생대상 성매개 감염병 예방교육 실시
상태바
장흥군, 지역 학생대상 성매개 감염병 예방교육 실시
  • 방계홍 기자
  • 승인 2018.12.06 15: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내 고등학생1천명 대상, 에이즈 바로알기 예방교육 진행
장흥군은 제31회 세계 에이즈의 날을 맞아 지역 고등학생을 대상으로는 에이즈 및 성매개 감염병에 대한 예방교육을 실시했다. <사진=장흥군>

[KNS뉴스통신=방계홍 기자] 장흥군은 제31회 세계 에이즈의 날을 맞아 에이즈 이달 1일부터 7일까지를 예방주간을 지정하고 홍보활동에 나섰다.

이번 예방 주간에는 지역주민의 이동이 많은 군청, 도서관 등 대형전광판을 통해 에이즈 예방 홍보 공익동영상을 표출하고, 군청홈페이지, SNS, 반상회보 등 온․오프라인 캠페인을 전개했다.

장흥군보건소는 지역주민에게 HIV감염과 에이즈의 차이점을 알리고, 에이즈에 대한 올바른 정보를 전달하는 데 중점을 뒀다.

지역 고등학생을 대상으로는 에이즈 및 성매개 감염병에 대한 예방교육을 실시했다.

수능을 막 끝낸 수험생에게 올바른 성 인식 교육을 실시하고 에이즈를 포함한 성매개 감염병의 예방 관리로 성에 대한 잘못된 상식을 바로잡는 시간을 마련했다.

그리고 등굣길 거리 캠패인에서는 ‘백 번의 검색보다 한 번의 검사’라는 구호로 보건소에서 실시하는 에이즈 익명 검사를 적극 홍보했다.

장흥군보건소 관계자는 “에이즈감염인이 해마다 증가하고 있는 추세이며 감염 연령층 또한 낮아지고 있어 학교 내 10대를 위한 성매개 감염병 예방교육을 꾸준히 실시하고 있다”며 “검진과 치료의 사각지대에 있는 청소년에 대한 관심과 예방을 위해 지속적인 노력이 요구 된다”고 강조했다.

방계홍 기자 chunsapan2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