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문화 음식/맛집 더블
‘바우네나주곰탕 거모점’, 불경기 속 본사의 지원으로 성공창업 사례 눈길 !!

[KNS뉴스통신=윤지혜 기자] 최근 장기적인 경기불황과 인건비 상승, 물가상승 ,소비침체 등으로 대한민국 외식창업시장은 어려움에 겪고 있다. 이렇게 많은 악재가 겹친 어려움 속 에서도 많은 이들이 생계를 위해 창업시장에 뛰어 들고 있다. 하지만 창업시장에 뛰어든다고 해서 다 성공하는 것은 아니다. 이러한 불황 속에서도 본사의 지원시스템을 바탕으로 정직하고 안정적인 매출이 가능 해 창업성공을 한 점주가 있어 주목을 끌고 있는데 바로 ‘바우네나주곰탕 거모점’이다.

‘바우네나주곰탕 거모점’ 점주는 “뼈다귀감자탕 창업을 하려고 1년을 준비하고 있었다. 그런데 ‘바우네나주곰탕’의 곰탕을 직접 시식을 해 본 후 창업을 ‘바우네나주곰탕‘으로 하게 되었다. 6천원이라는 적은 금액으로 맛있는 곰탕을 푸짐하게 먹을 수 있다는 장점과 무엇보다 본사의 지원시스템이 나 같은 초보창업자에게 딱 맞다고 생각이 들었다.”며 이어 “본사에서 반조리 형태로 식자재가 배송되어 손쉽게 메뉴를 손님에게 공급 할 수 있는 시스템은 초보자인 나에게는 정말 필요한 시스템이었다. 오픈 첫 날에도 하루 매출이 약 450만원을 올렸다. 저렴한 가격에 맛있고 든든한 한 끼를 먹을 수 있어 손님들이 행복하게 식사하고 가신다. 그 모습을 보면서 뿌듯함을 느낀다” 라고 전했다.

20년 프랜차이즈 경험과 탄탄한 노하우로 2년 만에 전국에 130개 지점을 돌파하며 창업시장에 뜨거운 방향을 일으키고 있는 ‘바우네나주곰탕’은 식재료와 전문주방경험 없이 누구나 쉽게 조리 가능한 ‘간편 조리 시스템’을 보급하였다. 이로 인해 만드는 사람이나 먹는 사람이 어렵지 않게 그 깊고 진한 맛을 마음껏 누릴 수 있도록 했다. 그리고 또한 육수부터 고기고명까지 본사에서 전부 지원을 받는 ‘원팩 조달 시스템’ 은 손쉽게 조리 할 수 있도록 했다. 이로 인해 빠른 회전율로 동일하게 깊고 진한 맛의 곰탕을 대량 제공할 수 있어 점주와 고객 모두의 만족을 이끌어냈다.

‘바우네나주곰탕’ 관계자는 “성공적인 창업을 위해서는 본사의 체계적인 지원을 받을 수 있는 프랜차이즈 브랜드를 찾는 것이 좋다. 우리는 저비용 고소득을 실현시키기 위해 , 가맹본부로서 할 수 있는 모든 지원을 아끼지 않는다.”며 이어 “모두가 만족할만한 깊은 맛을 전문 주방인력 없이도 손쉽게 조리하실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어 실제 적지 않은 성공사례들로 그것을 입증하고 있다. 장점은 꾸준히 유지하면서 더욱 더 발전하는 모습 계속해서 보여드릴 것이다”라고 밝혔다.

윤지혜 기자  ckagood@hanmail.net

<저작권자 © KNS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관련기사

윤지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KNS가 만난 사람
[인터뷰] 동양화가 윤영경, "백두산의 아름다움 수묵산수화로 담아"[인터뷰] 동양화가 윤영경, "백두산의 아름다움 수묵산수화로 담아"
[초대석] ㈜메이키스트엑스 정재우 대표 “혁신성장 이끌 새로운 전략은 ‘벤처 콤비네이션(V-combination)’”[초대석] ㈜메이키스트엑스 정재우 대표 “혁신성장 이끌 새로운 전략은 ‘벤처 콤비네이션(V-combination)’”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