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20:24 (목)
호불호 없는 중국집 창업·짬뽕집 프랜차이즈로 성공포인트 잡은 ‘착한쭝식’
상태바
호불호 없는 중국집 창업·짬뽕집 프랜차이즈로 성공포인트 잡은 ‘착한쭝식’
  • 김선영 기자
  • 승인 2018.12.06 1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제 불황에도 끄떡없는 짜장면에 특장점까지 가미 되면서 창업시장 인기 브랜드 등극

 

[KNS뉴스통신=김선영 기자] 외식업계에서는 흔히 불황을 타지 않는 아이템이란 것이 존재한다. 장기적인 경제 침체 속에서 워낙 많은 경쟁이 작용하는 분야로 쉽게 수긍이 가지 않는 대목이라고 생각할 수 있으나, 실제로 짜장면, 돈가스 등 남녀노소 호불호가 없는 메뉴들이 그렇다.

특히 짜장면은 4계절 내내 누구나 즐기기 좋은 메뉴로 치열한 외식업계 경쟁 속에서도 나름의 성과를 거둘 수 있는 외식 아이템으로 분류되고 있다.

중화요리전문점 ‘착한쭝식’은 바로 이런 짜장면이라는 특화된 아이템에 자체적인 노력까지 더해지면서 불경기에도 꾸준히 창업시장 인기 브랜드로 분류되는 중이다. 그렇다면, ‘착한쭝식’의 특별함은 무엇일까?

‘착한쭝식’은 론칭 단계부터 전문화된 시스템을 구축하고 있다. 이를 통해 판매 대비 수익성을 향상시키는 결과가 나타나는 중이다. 이를 두고 본사에서는 ‘마법 같은 원재료율’이란 표현을 붙였다.

원재료율이 높은 경우, 마진을 남기기 쉽지 않지만 ‘착한쭝식’은 직영점, 가맹점 대량 공동구매를 통해 원가율 절감을 실현시켜낸 것이다. 이는 결국 퀄리티 높고 맛 좋은 메뉴 라인이 비교적 저렴하게 판매될 수 있는 ‘가성비 전략’까지 수립하는 기반을 마련하기에 소비자 유입도 그만큼 늘어날 수밖에 없다.

뿐만 아니라 ‘착한쭝식’은 최소 인원으로도 효율적인 매장 운영이 가능하도록 시스템화 했다. 최저임금이 상승하며 인건비에 대한 외식업계 부담이 높아지는 이 때, 창업을 준비 중인 이들이라면 관심을 가질 만한 포인트다.

이처럼 ‘착한쭝식’의 성공전략 포인트는 시기를 타지 않는 짜장면 아이템과 더불어 고객 유입의 포인트로 작용하는 것은 물론, 예비 창업자들의 시선까지 사로잡으면서 신규 창업 문의로 이어지고 있는 상황이다.

‘착한쭝식’의 관계자는 “호불호가 없는 짜장면이란 아이템을 가지고 ‘착한쭝식’만의 노력이 더해지면서, 업계에서 주목 받는 창업 아이템으로 자리잡고 있다”면서, “경제 불황 속에서 섣부르게 창업에 뛰어드시는 분들은 리스크 위험이 큰 만큼, ‘착한쭝식’ 같은 검증된 프랜차이즈 브랜드를 추천한다”고 말했다.

한편, ‘착한쭝식’은 본사에서 직접 창업자들을 위한 교육장을 운영하고 있으며 업계 전문가가 직접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김선영 기자 kns@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