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22:59 (금)
연변대학교 미술대학 제3회 '사제동행전' 개최
상태바
연변대학교 미술대학 제3회 '사제동행전' 개최
  • 김정기 기자
  • 승인 2018.12.05 23: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종호교수의 작품 아리랑 장백산 시리즈 3.

[KNS뉴스통신=김정기 기자] 연변대학교 미술대학이 5일부터 11일까지 제3회 '사제동행전'을 개최한다.

지난 2016년부터 시작해 올해로 3회를 맞은 이번 '사제동행전'은 연변대학교 본원·분원 교수들과 학생들의 작품이 전시된다.

이번 전시에는 강종호 교수의 '아리랑 장백산 시리즈3', 김광영 작가의 '천년고성기슭-산성리의 마지막 조선족 농가' 사진 작품, 김동운 학장의 수채화 작품인 '겨울' 등 다채로운 작품들이 전시된다. 

연변대학교 미술대학 김동운 학장은 "사제동행전은 고민하며 만들어진 모든 작품들을 관객들에게 보여줌으로써 작품에 담긴 우리의 생각을 나눌 수 있게 돼 개개인이 이해하고 있는 생각들을 이미지로 시각화시켜 의사소통을 진행하는 시공간이 된다"며 "이번 사제동행전을 통해 학생과 교사가 작품으로 소통하며 신뢰와 성과를 공유하는 장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연변대학교 미술대학 한국실습중심 부원장 김영배 주임교수는 "그림은 이론보다 감성이 앞서야 하기 때문에 작가는 감상자를 배려해서는 안된다고 본다"며 "이번 사제동행전이라는 소중한 제목 아래 이런 감성을 앞세워 서로를 인정하고 화합하는 데 노력 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번 연변대학교 사제동행전 전시회는 5일부터 11일까지 하나로 갤러리에서 열린다. 

김정기 기자 news0810@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