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16:53 (목)
한국농어촌공사, 본사이전을 위한 신사옥 착공식 개최
상태바
한국농어촌공사, 본사이전을 위한 신사옥 착공식 개최
  • 김덕녕 기자
  • 승인 2012.03.08 10: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김덕녕 기자] 한국농어촌공사(사장 박재순)는 본사이전을 위한 신사옥 착공식을 8일 광주․전남공동혁신도시(나주시 금천면 동악리)에서 개최했다.

이날 착공식에는 김황식 국무총리의 축하메시지가 전달되었고, 서규용 농림수산식품부 장관, 국토해양부 관계관, 강운태 광주광역시장, 박준영 전라남도지사, 최인기 국회의원, 박재순 한국농어촌공사사장, 농어업인 단체, 지역주민 등 800여명이 참석했다.

한국농어촌공사 신사옥은 부지면적 11만 5,466㎡, 연면적 4만 1,379㎡의 지상 18층, 지하 1층 규모로 정부의 저탄소 녹색성장 정책에 따라 사람, 자연, 건축물이 하나로 어우러질 수 있도록 친환경․에너지절약형 녹색청사로 건설하며, 농업인과 지역민들에게도 개방하는 “열린청사”로 만들 계획이다.

또한 사옥 건설과정에 지역 업체를 참여하게 함으로써 지역경제 활성화 및 일자리 창출 등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서규용 농림수산식품부 장관은 격려사를 통해 “한국농어촌공사는 농업생산기반을 책임지고, 농업분야의 4대강 사업, 해외농업개발 등 한국농업의 글로벌 경쟁력 향상을 위한 정책 사업을 수행하는 공기업으로 특히 영산강 개발을 통해 농업용수는 물론이고 주민의 생활용수와 공업용수 공급에도 크게 기여하였으며, 앞으로 광주․전남혁신도시의 중심 기업으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지원해 나갈 것”이라 밝혔다.

박재순 한국농어촌공사 사장은 기념사에서 “앞으로 지역실정에 맞는 농촌개발방향을 제시하여 도·농간 균형개발의 선도적 역할을 수행함과 동시에 광주, 전남지역발전을 위한 사업에 행정․재정적으로 적극 협조하여 지역발전을 위해 앞장서 노력할 것”이라 밝혔다.

 

김덕녕 기자 kdn@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