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10-31 15:14 (토)
부산시, 제5회 세계 콩팥의 날 기념행사 개최
상태바
부산시, 제5회 세계 콩팥의 날 기념행사 개최
  • 이상재 기자
  • 승인 2012.03.08 09: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9 13:00~16:00 시청 1층 대강당에서 시민공개강좌, 신장질환 무료검진ㆍ상담 등

[KNS뉴스통신=이상재 기자] 부산시는 제5회 세계 콩팥의 날을 맞이하여 3월 9일 오후 1시부터 4시까지 시청 1층 대강당에서 ‘세계 콩팥의 날 기념행사’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부산시와 대한신장학회 부산ㆍ울산ㆍ경남지회(회장 공진민) 주최로 열리는 이번 행사는 관련단체, 부산지역 4개 대학병원ㆍ종합병원, 시민 등 2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실시되며, 기념행사에 이어 시민 공개강좌와 신장질환 무료검진 및 상담이 진행될 예정이다.

시민공개강좌는 △부산의료원 이성주 부장의 ‘콩팥병이란 무엇인가?’ △침례병원 김현주 과장의 ‘만성콩팥병의 치료’ △부산대 의대 성은영 교수의 ‘고혈압과 만성콩팥병’ △동아대 의대 손영기 교수의 ‘당뇨병과 만성콩팥병’에 대한 강의로 진행된다. 신장질환 무료검진 및 상담은 행사에 참여한 시민 등 250명(선착순)을 대상으로 신장전문의 8명이 혈압측정, 소변검사, 신장기능검사를 하고 그 자리에서 검사결과를 판정하고 상담을 실시한다.

부산시 관계자는 “세계 콩팥의 날을 맞아 평소 생활습관을 한번쯤 되돌아보고 예방과 조기진료를 통해 만성 콩팥병으로 진행되지 않도록 하는 것이 중요하다.”라고 전하고, “이번 시민 공개강좌, 신장질환 무료검진 및 상담에 시민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한편 ‘콩팥의 날’은 세계신장학회에서 ‘콩팥병은 흔하고, 위험하지만, 치료될 수 있다’는 사실을 널리 알리기 위해 매년 3월 두 번째 목요일로 지정하여 기념행사를 개최하고 있다. 올해 다섯 번째를 맞고 있으며, 대한신장학회에서도 3월 두 번째 주를 콩팥주간으로 지정하여 전국 7개 도시에서 행사를 추진하고 있다.

 

이상재 기자 sjlee1907@hanmail.net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