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문화 문화일반
국립무형유산원, 주한중국문화원과 무형문화유산 협력 업무협약

[KNS뉴스통신=김린 기자] 문화재청 국립무형유산원과 주한중국문화원은 오늘(5일) 오전 11시에 주한중국문화원 다목적실에서 ‘국립무형유산원-주한중국문화원과 무형문화유산 분야 이해 증진 및 협력 관계 구축을 위한 업무 협약식’을 개최했다.

이번 협약은 두 기관은 무형문화유산 분야에 대한 상호 이해와 우호를 바탕으로 교류협력을 촉진하기 위해 추진됐다.

세부 내용은 양국의 무형문화유산 공연·전시·교육·조사연구 관련 업무, 무형문화유산 전승자·소속 직원·전문가의 인적교류, 기타 무형문화유산 보호를 위해 필요하다고 양 기관이 인정하는 분야의 협력사업 시행 등이다.

국립무형유산원은 “주한중국문화원과의 이번 교류협력 협약 체결을 계기로 양국의 무형문화유산에 대한 이해 증진과 협력 관계 강화 등을 위해 긴밀한 협력을 지속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김린 기자  grin@kns.tv

<저작권자 © KNS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관련기사

김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KNS가 만난 사람
[인터뷰] 동양화가 윤영경, "백두산의 아름다움 수묵산수화로 담아"[인터뷰] 동양화가 윤영경, "백두산의 아름다움 수묵산수화로 담아"
[초대석] ㈜메이키스트엑스 정재우 대표 “혁신성장 이끌 새로운 전략은 ‘벤처 콤비네이션(V-combination)’”[초대석] ㈜메이키스트엑스 정재우 대표 “혁신성장 이끌 새로운 전략은 ‘벤처 콤비네이션(V-combination)’”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