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22:44 (목)
사회연대은행, 사회적기업가 창업 위한 맞춤 사업설명회 7일 개최
상태바
사회연대은행, 사회적기업가 창업 위한 맞춤 사업설명회 7일 개최
  • 김관일 기자
  • 승인 2018.12.05 10: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마이크로임팩트 종로 라운지홀서 '사회적기업 육성 사업설명회 및 성과공유회' 진행

[KNS뉴스통신=김관일 기자] 일회용품 사용을 줄이기 위해 보틀을 대여하는 서비스 ‘보틀팩토리’, 지상에서 운동하기 어려운 사람을 위한 수중운동 연구 사업단 ‘위드워터’, 빈집 정보를 사회와 공유하는 빈집 플랫폼 ‘마커스컴퍼니’ 등 우수 사회적기업들의 생생하고 리얼한 창업경험담을 들을 수 있는 자리가 마련된다.

사회연대은행은 오는 7일 마이크임팩트 종로 라운지홀에서 ‘사회적기업 육성사업 설명회 및 성과 공유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사회적기업 육성사업 설명회 및 성과공유회’는 올 한 해 동안 사회연대은행이 진행한 사회적기업가 발굴·육성프로그램에서 우수한 성과를 거둔 창업팀을 소개하고, 사회적기업 창업을 희망하는 예비창업자에게 올바른 창업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주요프로그램은 ▲2018년 사회적기업 육성팀 졸업식 ▲2019년 사회적기업 육성사업 설명회 ▲우수창업팀 사례발표 ▲네트워킹과 멘토링 등이다.

이중 ‘2019년 사회적기업 육성사업 설명회’에서는 사회적기업 창업을 희망하는 예비창업가를 위해 사회적기업 인증 조건, 신청자격, 창업공간, 창업비용 등에 대한 자세한 설명 및 창업멘토와의 1:1 맞춤 상담을 제공한다.

사회연대은행의 이영석 팀장은 “지난 8년 동안 사회연대은행은 마리몬드, 농사펀드, 제리백, 체게바라를 포함해, 총 250개의 창업기업을 육성하고, 사회적기업 생태계 확산에 앞장서 왔다”며 “사회적기업 창업에 관심을 두고 있거나 현재 창업을 계획하고 있다면 이번 행사가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사회적기업 육성사업 설명회 및 성과공유회’는 종로 마이크임팩트 라운지홀에서 오후 6시부터 9시까지 진행되며, 사회연대은행 홈페이지를 통한 사전신청 및 현장접수가 가능하다.

 

김관일 기자 ki21@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