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3 22:50 (화)
[KNS TV] ‘대한민국 미래 이끌 청춘들 한자리에’ 동서대 스타트업 페스티벌 열려
상태바
[KNS TV] ‘대한민국 미래 이끌 청춘들 한자리에’ 동서대 스타트업 페스티벌 열려
  • 성지영 기자
  • 승인 2018.12.04 21: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일 부산 동서대학교 U-IT관 6층 로비와 국제세미나실에서 '청년창업한마당투어 스타트업 페스티벌'이 개최된 가운데 장제국 총장과 참가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동서대학교 창업지원단>

[KNS뉴스통신=성지영 기자] 대학생 스타트업 확산과 창업 정보 교류의 장 마련을 위한 행사가 부산에서 마련됐습니다. 부산의 한 대학이 마련한 이번 행사에는 창업자와 창업에 관심있는 학생 일반인 등 수백여명이 참가해 큰 호응을 얻었습니다. 

동서대학교 창업지원단은 4일 동서대 U-IT관 6층 로비와 국제세미나실에서 '청년창업한마당투어 스타트업 페스티벌'을 개최했습니다. 

이날 행사는 창업에 관심 있는 재학생과 지역 스타트업 관계자, 일반인 등 300여 명이 참가했습니다. 

6층 로비에서는 캘리그라피, 클레이아트, 드라이플라워를 체험할 수 있는 스타트업 체험코너와 창업준비과정에서의 애로사항 해소 및 전략 수립을 위한 투자자/변리사 상담이 이뤄질 수 있는 스타트업 상담코너, 창업동아리 및 창업기업 우수 아이템을 전시하는 스타트업 타운으로 나뉘어 볼거리를 제공했습니다. 

국제세미나실에서는 스타트업 특강과 실전창업체험 프로젝트 경과보고, 우수팀 시상, 경품추첨, 단체촬영 순으로 행사가 진행됐습니다. 
 

창업장학금을 받은 학생들이 장제국 총장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동서대학교 창업지원단>

[인터뷰 / 김정대 동서대 화학공학부 신소재공학과] 
“이런 좋은 기회가 생겨서 컴퓨터공학과 학생들이랑 팀을 꾸려서 같이하게 되었는데, 하면서 저는 준비한 건 다 비슷한 것 같은데 제 의지로 어필해서 많은 결과를 얻을 수 있었던 것 같아요.” 

이날 창업특강은 단디벤처포럼 회장이자 ㈜젠픽스 대표이사인 권영철 대표가 ‘창업이란 무엇인가’를 주제로 특강을 진행했습니다. 
 

장제국 동서대학교 총장이 4일 열린 '청년창업한마당투어 스타트업 페스티벌'에서 축사를 하고 있다.<사진=동서대학교 창업지원단>

동서대학교 장제국 총장은 격려사를 통해 향후에도 교내 스타트업 생태계 조성을 위해 창업지원 프로그램에 노력과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습니다. 

이번 행사를 주관한 동서대학교 창업지원단 한경호 단장도 청년창업가의 관심과 자신감을 높일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을 약속했습니다. 
 

한경호 동서대학교 창업지원단 단장이 4일 열린 '청년창업한마당투어 스타트업 페스티벌'에서 축사를 하고 있다.<사진=동서대학교 창업지원단>

[인터뷰 / 한경호 동서대 창업지원단 단장] 
“이게 벌써 3년째 지금 하고 있는데 나날이 발전하고 있는 모습이 보이고 있고, 학생들의 어떤 자발적인 참여도, 참여 숫자, 학생들의 표정 그리고 아이템의 고도화 이런 것들이 계속해서 빠른 속도로 향상되고 있어서 굉장히 기쁩니다. ” 

청년실업 문제와 지역경제의 불황이 심각한 요즘, 대학교 창업지원단의 역할이 더욱 중요해지고 있습니다.

KNS뉴스 성지영입니다.

[촬영편집] 유지오 PD
 

4일 열린 '청년창업한마당투어 스타트업 페스티벌'에서 창업특강이 진행되고 있다.<사진=동서대학교 창업지원단>
사진=동서대학교 창업지원단

 

사진=동서대학교 창업지원단

 

사진=동서대학교 창업지원단

 

사진=동서대학교 창업지원단

 

사진=동서대학교 창업지원단

성지영 기자 iannouncer13@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