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교육 더블
서울 중부교육지원청, 교직원 정보화 역량강화 위해 ‘학교로 찾아가는 빅데이터’ 연수 실시
▲ 서울 중부교육지원청

[KNS뉴스통신=오영세 기자] 서울 중부교육지원청(교육장 김병오)이 4차 산업혁명에 대비한 교직원 정보화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학교로 찾아가는 빅데이터’ 연수를 실시했다.

교육지원청은 지난 11.12~12.3일까지 4차 산업혁명의 핵심동력인 빅데이터에 대한 학교 현장의 이해도를 높이기 위해 관내 초·중학교 4교(서울덕수초등학교, 서울원효초등학교, 서울흥인초등학교, 한양중학교)의 행정실장, 정보부장 등 교직원 110명을 대상으로 연수를 진행했다.

이번 연수는 △모든 학생·학부모·교직원에게 혜택이 갈 수 있는 최우선 빅데이터 과제를 발굴하고, △각종 플랫폼을 이용해 분석 결과를 활용할 수 있도록 정보화 역량 강화에 초점을 맞추었다.

빅데이터 전문가인 중부교육지원청 행정지원과 조성현 정보팀장은 △빅데이터의 등장 배경 및 개념(특징) △빅데이터 플랫폼을 이용한 과제발굴 및 분석·활용 방법 △서울시, 행정안전부 및 지자체 공공기관에서의 빅데이터 우수 활용사례 등에 대해 강연했다. 특히 정부 빅데이터 공통 기반 시스템인 ‘혜안’시스템에 접속하여 실제 빅데이터 분석 사례에 대해 설명함으로써, 교직원들의 이해를 높였다.

중부교육지원청 관계자는 “이번 교육이 4차 산업혁명시대를 이끌어갈 미래인재 육성에 노력하고 있는 교직원의 빅데이터에 대한 이해와 활용에 초석을 다진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교직원의 역량 강화를 위해 빅데이터 관련 전문 교육을 지속적으로 확대 추진할 것”이라고 밝혔다.

오영세 기자  allright503@naver.com

<저작권자 © KNS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관련기사

오영세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KNS가 만난 사람
[인터뷰] 동양화가 윤영경, "백두산의 아름다움 수묵산수화로 담아"[인터뷰] 동양화가 윤영경, "백두산의 아름다움 수묵산수화로 담아"
[초대석] ㈜메이키스트엑스 정재우 대표 “혁신성장 이끌 새로운 전략은 ‘벤처 콤비네이션(V-combination)’”[초대석] ㈜메이키스트엑스 정재우 대표 “혁신성장 이끌 새로운 전략은 ‘벤처 콤비네이션(V-combination)’”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