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사회일반 더블
자원봉사 참여자수 500만…5일 ‘전국자원봉사자대회’기부 문화발전 컨퍼런스·대한민국 자원봉사대상 시상·한국자원봉사의해 성과발표·자원봉사 비전선언 등
국민훈장 석류장 수상자 (왼쪽부터) 김영원·김경칠·하진태 씨<사진=행정안전부>

[KNS뉴스통신=김린 기자] 행정안전부는 오는 5일 오후 2시 30분부터 광주광역시 김대중 컨벤션센터에서 ‘전국자원봉사자대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12월 5일은 UN이 정한 자원봉사자의 날이며 우리나라도 2005년부터 자원봉사활동 기본법상 기념일로 지정했다.

이번 대회에서는 ‘자원봉사자의날 기념식’을 통해 오랜 기간 헌신적으로 이웃 사랑을 실천해온 개인‧단체‧기업·지자체에게 훈장‧포장·표창(321점)을 수여한다.

국민훈장 석류장 수상자는 호스피스 봉사를 주3회씩 23년간 이어온 김영원 씨를 비롯해 환경지킴이 등 환경보호 캠페인 및 지역사회 범죄예방 활동 앞장서며 지역사회발전에 노력한 김경칠 씨, 간암 투병생활 중에도 저소득층과 취약계층을 위한 나눔 실천에 헌신적으로 앞장선 하진태 씨 등이다.

또 이날 행사에서는 2016년부터 3년째 진행되고 있는 ‘한국 자원봉사의 해’ 추진 성과를 공유하는 자리가 마련된다. 자원봉사계의 논의를 바탕으로 우리나라 자원봉사의 방향을 새롭게 정립한 비전선언문과 윤리강령도 발표된다.

우리사회에 건전 기부문화를 확산하기 위한 ‘기부문화발전 컨퍼런스 및 기부투명성 협약식’도 진행된다. 기부 투명성 협약은 ‘기부자의 알 권리(Donors’ Rights)’를 강화해 기부투명성을 높이는 데 초점을 둔다.

이번 대회에는 주요 자원봉사단체와 전국의 자원봉사자 1000여 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한편, 행안부에서 운영하는 1365자원봉사포털에 따르면 지난해 우리나라의 자원봉사 참여자수는 약 490만 명, 연인원은 약 3100만 명에 이른다.

김린 기자  grin@kns.tv

<저작권자 © KNS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관련기사

김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KNS가 만난 사람
[인터뷰] 동양화가 윤영경, "백두산의 아름다움 수묵산수화로 담아"[인터뷰] 동양화가 윤영경, "백두산의 아름다움 수묵산수화로 담아"
[초대석] ㈜메이키스트엑스 정재우 대표 “혁신성장 이끌 새로운 전략은 ‘벤처 콤비네이션(V-combination)’”[초대석] ㈜메이키스트엑스 정재우 대표 “혁신성장 이끌 새로운 전략은 ‘벤처 콤비네이션(V-combination)’”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