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12:04 (토)
여의도공원 3배 크기 직동공원 개장, 도심 속 힐링 누리는 의정부 ‘더샵 파크에비뉴’
상태바
여의도공원 3배 크기 직동공원 개장, 도심 속 힐링 누리는 의정부 ‘더샵 파크에비뉴’
  • 김선영 기자
  • 승인 2018.12.04 10: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김선영 기자] 11월 20일 경기 의정부시 의정부동 총 42만7천㎡ 부지에 조성되는 직동공원이 문을 열자 인근 부동산이 들썩이고 있다. 일대 주거 쾌적성이 크게 개선될 뿐만 아니라, 공원 내 다양한 편의시설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어서다.

직동공원은 칸타빌라 정원, 청파원, 힐빙 정원, 피크닉 정원 등으로 구분된다. 더불어 주민들이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는 커뮤니티 공간, 야외공연장, 광장, 체육시설 등이 갖춰져 지역 랜드마크로 자리할 것이라는 기대감도 크다.

쾌적한 주거환경에 대한 관심도가 증가하는 추세와 맞물려, 인근 아파트의 몸값도 올라가고 있다. 직동공원 옆에 들어서는 ‘의정부 롯데캐슬 골드파크' 전용면적 84㎡ 타입은 4억5600원 대에 실거래돼 분양가 대비 약 1억원 가량 프리미엄이 형성됐다.

인근 공인 중개사무소 관계자는 “대형 녹지공간 덕에 힐링 라이프를 즐길 수 있어 향후 직동공원 인근 집값도 더 뛸 것으로 보이며, 의정부 아파트 시세도 주도할 것으로 예상한다”고 말했다.

신규 공급을 앞둔 단지에도 수요자들의 문의가 쏟아지고 있다. 직동공원 옆에는 포스코건설이 12월 ‘더샵 파크에비뉴’ 총 420가구를 공급하며, 이 중 317가구를 일반분양 할 예정이다. 기존에도 우수한 입지에 들어서 대기 수요층이 많았지만 이번에 직동공원이 개장하면서 몸값을 더 올리는 분위기다. 전용면적은 39~97㎡으로 수요자들의 선호도 높은 중소형 타입이 약 95%를 차지한다.

더샵 파크에비뉴 앞에는 북한산 국립공원과 북한산 둘레길이 펼쳐지며, 여의도공원 3배 크기인 직동공원(약 86만4955㎡) 등의 녹지공간을 내집처럼 이용할 수 있다. 또한 생태하천으로 복원을 마친 백석천이 아파트를 끼고 흐르고 있는 도심 속 공원 아파트다. 주변에 고층 단지가 없어 북한산 국립공원과 직동공원 등 조망이 가능하고 개방감이 우수하다.

◆ 서울외곽순환고속도로•지하철 1호선(GTX계획)•의정부 경전철 등 우수한 교통환경도 강점

의정부 도심에 위치하는 만큼 입지여건도 잘 갖춰져 있다. 서울외곽순환고속도로 호원IC가 차량으로 10분 거리여서 서울 및 수도권 주요지역 진입이 용이하다. 지하철 1호선(의정부역), 의정부 경전철(의정부시청역, 흥선역)도 인접한다. 의정부역에는 서울 청량리, 삼성 등을 연결하는 수도권광역급행철도(GTX) C노선이 계획되어, 현재 예비 타당성조사가 진행 중이다.

또한 동부권 교통의 중심축인 동부간선도로 일부구간 지하화 사업이 완료(2026년 완공 예정, 출처 : 서울시)되면 의정부~강남구간이 현재 1시간 거리에서 25분대로 단축돼 서울 접근성은 한층 개선될 것으로 예상된다.

아울러 시청, 세무서, 시의회, 예술의 전당 등의 행정•문화타운이 단지 옆에 위치하고, 반경 1km 내에 신세계백화점, CGV, 의정부역 중심상권 등의 편의시설도 인접해 생활인프라가 잘 갖춰져 있다.

한편 포스코건설은 한국표준협회가 매년 발표하는 아파트 품질만족지수에서 10년 연속 1위를 기록해 업계 최초로 명예의 전당에 헌정된데다 지난해 의정부 첫 더샵 아파트인 장암 더샵을 성공적으로 분양해 호평을 받은 만큼 브랜드가치에 걸맞은 특화설계와 다양한 커뮤니티시설도 선보일 계획이다.

우선 주거편의와 입주민의 안전을 극대화한 수준 높은 특화 설계가 특징이다. 대부분 세대가 남향위주로 배치되며, 비상주차를 제외하고 모든 주차장을 지하로 계획하였다. 특히 무인 택배시스템 도입, 어린이 놀이터나 주차장 등에 200만 화소 고화질 CCTV가 설치돼 안전에도 힘썼다. 이외에도 휘트니스, 골프연습장, 독서실, 키즈룸, 어린이집 등의 커뮤니티 시설도 함께 조성된다.

의정부 최초로 다음카카오와 제휴를 통해 AI 음성인식 기반의 스마트홈 시스템도 선보인다. 일반적인 주택의 개념을 넘어, 입주민의 일상과 감성을 인지하고 스마트 리빙을 위한 일종의 ‘홈비서’다. 이에 따라 AI스피커와의 음성대화를 통해 조명•가스벨브•난방•환기팬 등의 제어가 가능하며, 엘리베이터 콜, 맞춤 일정 설정 등의 편의도 제공한다. AI스피커와 떨어져 있을 경우 카카오톡이나 카카오홈 어플리케이션을 통해서도 제어할 수 있다.

포스코건설 분양 관계자는 “의정부는 입주 10년이 넘은 노후 단지가 90% 이상이어서 브랜드 건설사 새 아파트 공급에 대한 기대감이 높은 곳”이라며 “의정부는 물론 서울 노원, 도봉구처럼 집값이 크게 오른데다 대출 및 청약 관련 규제가 심한 곳에서도 문의가 많다”고 말했다.

한편, 더샵 파크에비뉴가 들어서는 의정부시는 조정대상지역에 포함되지 않아 청약통장 가입한 뒤 1년이면 1순위 청약을 넣을 수 있으며, 분양 후 6개월이면 전매도 자유롭게 가능하다.

견본주택은 현장인 경기도 의정부시 가능동 224-24번지 일원에 마련되며, 오픈 전까지 사전홍보관을 운영한다.

김선영 기자 kns@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