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18:59 (목)
[공연소식] 뮤지컬 '1976 할란카운티' 쇼케이스
상태바
[공연소식] 뮤지컬 '1976 할란카운티' 쇼케이스
  • 신동엽 기자
  • 승인 2018.12.03 22: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2월 10일 오후 7시 30분 부산 영화의전당 하늘연극장... 내년 1월 본 공연 앞서 대본리딩·넘버 시연 집중 '낭독공연'
사진=예술은공유다

[KNS뉴스통신=신동엽 기자] '블러디 할란'이라고도 불리는 '할란카운티 전쟁'을 소재로 한 뮤지컬이 국내에서 상연된다. 

내년 1월 상연 예정인 뮤지컬 '1976 할란카운티(예술감독 서병구, 작/연출 유병은)'의 본 공연 전 쇼케이스가 오는 10일 오후 7시 30분 부산 해운대 영화의전당 하늘연극장에서 마련된다. 

이번 쇼케이스는 특별히 '낭독공연' 형태로 진행돼 대본 리딩과 넘버 시연에 집중하게 된다. 본 공연 보다 관객의 상상력이 개입할 여지가 많기에, 더욱 관객주도적인 관람이 가능하며 관람 집중력 또한 높다. 

아카데미 최우수 다큐멘터리상에 빛나는 '할란카운티 USA'를 모티브로 제작된 이 뮤지컬은 'WHICH SIDE ARE YOU ON?(당신은 누구의 편입니까?)'을 주제로 자신이 믿는 것만이 유일한 정의로 알고 타인의 정의는 보지도 듣지도 않은 채 살아가는 이 시대에 대해 물음표을 던지기 위해 기획됐다.  

미국 중남부 켄터키주의 할란카운티에서 일어난 할란카운티 전쟁은 탄광 관련 접전, 처형, 폭격 그리고 파업을 말한다. 1976년 켄터키 지역 광산 노동자들의 파업과 노동자 조합을 다룬 이 뮤지컬은 노동자의 위치와 권리투쟁에 대한 의미를 사회 곳곳에 던지는 작품이다.
 

 
 

이번 낭독공연은 부산에서는 최초로 개최돼, 언론사와 문화계 인사 및 내빈들과 일반 시민들을 무료로 초청할 계획이다. 관람 신청은 예술은공유다 카카오톡 플러스친구와 페이스북 페이지를 통해 확인 할 수 있다. 

한편 뮤지컬 '1976 할란카운티'는 배우 강성진, 서승원, 조상웅, 이준용, 이하경, 김보강, 김동준 등이 출연한다. 내년 1월 11일 개막해 27일까지 총 18회 공연이 예정돼 있다.

신동엽 기자 eastshings@gmail.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