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도·구미시, (주)레몬과 투자양해각서 체결
상태바
경북도·구미시, (주)레몬과 투자양해각서 체결
  • 장완익 기자
  • 승인 2018.12.03 19: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북도와 구미시는 3일 구미시청에서 ㈜레몬과 나노 멤브레인 제조시설 건립을 위한 투자양해각서를 체결하고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구미시>

[KNS뉴스통신=장완익 기자] 경북도와 구미시는 3일 구미시청에서 ㈜레몬과 나노 멤브레인 제조시설 건립을 위한 투자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레몬은 내년 3월부터 2020년 5월까지 자사가 보유하고 있는 구미국가산업4단지 내 5500평 부지규모에 1200억원을 투자해 나노 멤브레인 생산라인 3개동을 증설할 계획이다. 이로 인해 200명의 신규 일자리가 창출된다.

레몬 관계자는 “다양한 나노관련 제품을 생산해 2021년에 3000여 억원의 매출을 올릴 것으로 예상하고 있으며 국내·외 나노 소재시장과 관련 업계에 선두 주자로 자리매김하게 된다”고 밝혔다.

㈜레몬은 지난 2012년에 설립, 5년간 500억원의 연구개발자금을 투입해 나노 멤브레인 생산기술 및 역량을 보유하고 있으며 ‘초격차 경영의 글로벌 나노소재 강소기업’이라는 비전을 세우고 소재산업 분야에 새로운 세상을 열어가고 있다.

나노 멤브레인에 사용된 섬유는 지름이 수십에서 수백나노미터로 굵기가 머리카락의 5백분의 1정도에 불과하다. 나노 멤브레인은 우수한 통기성과 완벽한 방수능력을 갖춘 차세대 소재로 아웃도어, 위생용품 등 다양한 분야에 활용이 가능해 최첨단 산업군의 핵심 소재로 주목받고 있다.

㈜레몬은 지난달 2일 미국 N사와 아웃도어용 기능성 나노 멤브레인 독점공급 계약을 체결했다. 또 12일에는 글로벌 벤처캐피탈인 이스라엘 요즈마그룹과 MOU를 체결하고 나노섬유산업 육성을 위해 180억원의 투자를 이끌어 냈다.

장세용 구미시장은 “나노 멤브레인 분야 우수 기술력을 가진 레몬이 글로벌 강소기업으로 성장해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길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지역 내 기업들의 투자가 지속될 수 있도록 시에서도 행정적 지원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구미시는 민선7기 출범 이후 투자유치를 통한 다양한 일자리 창출을 위해 모든 역량을 집중하고 있다. 현재까지 총 4개사 7023억원의 투자양해각서(MOU) 체결성과를 거뒀으며 올해도 현재 172개사 1조 4791억원의 투자가 이뤄지고 있다.

장완익 기자 jwi6004@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