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6 21:53 (화)
충북대, 학생들이 선택한 '학생만족도 1위 대학'으로 선정
상태바
충북대, 학생들이 선택한 '학생만족도 1위 대학'으로 선정
  • 이건수 기자
  • 승인 2018.12.03 18: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가고객만족도(NCSI) 조사 5년 연속 1위
충북대학교가 한국생산성본부에서 주관해 실시한 ‘2018년 국가고객만족도(NCSI) 조사’에서 국립대학교 부문 1위 기관으로 선정됨으로써 5년 연속 1위를 차지했다. <사진=충북대>

[KNS뉴스통신=이건수 기자] 충북대학교가 한국생산성본부에서 주관해 실시한 ‘2018년 국가고객만족도(NCSI) 조사’에서 국립대학교 부문 1위 기관으로 선정됐다고 3일 밝혔다.

이로써 충북대학교는 지난 2014년부터 5년 연속 1위를 차지해, 명실상부 학생들이 만족하는 1등 대학임을 다시 한 번 입증했다.

충북대에 따르면, 이번 조사는 전국 10개의 국립대학교(강원대, 경북대, 경상대, 부산대, 서울대, 전남대, 전북대, 제주대, 충남대, 충북대)를 대상으로 대학별 1~4학년 재학생 250여명에게 일대일 개별 면접조사를 진행했다.

충북대는 지난해보다 1.3% 향상한 79점으로 단독 1위를 차지했다.

충북대는 ‘함께 여는 역동적 미래’를 캐치프레이즈로 4차 산업혁명에 발맞춘 글로벌 인재양성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개선된 교육환경으로 만족도를 끌어올린 것으로 분석된다.

특히, 개신캠퍼스를 주축으로 캠퍼스 광역화와 특성화를 이루고, 제2도서관 개관, 학생운동장, 글로컬 교육·스포츠 콤플렉스 신설 등 학생들의 교육환경 개선에 힘쓰는 동시에, 교내 지원 연구비 확대와 지원체계 개선 등을 통해 연구역량도 강화했다.

또한, 대학 최초 대학협력형 행복주택을 설립한다. 대학협력형 행복주택은 대학교 내에 건설하는 대학생 특화형 행복주택으로, 학주근접이 가능할 뿐만 아니라 취업·창업 등, 대학생의 미래성장을 지원하는 주택이다.

더불어 ‘레지덴셜 칼리지(RC)’를 운영하고 있다. RC교육은 거주공간이었던 기숙사를 생활 체험 공간으로 전환해 학생이 교수와 함께 기숙사에서 지내면서 공부는 물론이고, 문화 예술 체육 봉사 등 교육을 실시해 생활과 교육이 결합된 공간에서 통합형 전인교육을 실현하고 신입생들의 성공적인 대학생활 정착을 위한 방향 제시와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통해 핵심역량을 함양하고 있다.

이러한 실적을 바탕으로 충북대는 그동안 적극적인 홍보활동과 다양한 사업을 추진해 대학의 역량을 키운 결과, 대학구조개혁평가 최우수 A등급, 창업교육우수대학 선정, 정시입학생 수능평균 상승 등의 성과를 이뤘다.

한편, 국가고객만족도(NCSI)는 한국생산성본부와 미국 미시건 대학이 공동 개발한 CS측정모델로, 우리나라뿐만 아니라 해외에서도 국가, 산업, 기업의 품질 경쟁력을 판단하는 가장 권위 있고 신뢰도 높은 조사로 평가·활용되고 있다.

 

이건수 기자 geonba@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