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07:58 (금)
김병우 교육감, ‘미래지향과 교육자치’ 강조
상태바
김병우 교육감, ‘미래지향과 교육자치’ 강조
  • 이건수 기자
  • 승인 2018.12.03 17: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육과정 문해력과 변혁적 리더십 갖춰달라’ 당부
김병우 교육감이 3일, 본청 직원을 대상으로 '지방교육자치 강화' 란 주제로 특강을 하고 있다. <사진= 충북교육청>

[KNS뉴스통신=이건수 기자] 김병우 교육감이 월례조회와 특강에서 내년 조직개편을 앞두고 ‘미래지향과 교육자치’를 강조했다.

김 교육감은 3일, 본청 직원 대상으로 열린 월례조회에서 찰리채플린 등 많은 영화인이 반대한 유성영화가 지금은 사랑을 받고 있다며, “미래 지향적 대의명분과 당장의 이해가 충돌한다면 과감히 새로운 것을 받아들이자”고 말했다.

특히, “지금은 분권과 협치, 자율과 자치의 시대”라며, “기초단위 자율성과 자치력을 살린다는 대의명분을 놓치지 말아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번 조직개편이 조직과 제도를 정비해 권한위임을 확대하고 협치 환경을 확산함으로써, 실질적인 학교자치역량 강화에 있음을 직접 밝힌 것이다.

월례조회에 후 가진 ‘지방교육자치 강화’ 특강에서도 이같은 분위기를 이어갔다.

김 교육감은 인공지능 시대에는 쓸모있는 사람이 아닌 사람다운 사람이 필요하다며, 이에 걸 맞는 교육은 '자율성 있는 교육자치제'라고 말했다.

이어, 교육자치를 위한 자율성과 민주시민교육 필요성을 언급한 뒤, 인공지능 시대에 필요한 인재 평가 기준이 성적에서 역량으로 변해가고 있다고 강조했다.

이를 위해, 충북교육청이 교육자치를 선도해 나가자며, 선도그룹 핵심역량으로 '교육과정 문해력과 탈권위적 리더십'을 갖출 것을 당부했다

이건수 기자 geonba@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