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07:44 (목)
광주은행, 대구와 ‘달빛 혁신창업·성장펀드’ 협약
상태바
광주은행, 대구와 ‘달빛 혁신창업·성장펀드’ 협약
  • 윤혜진 기자
  • 승인 2018.12.03 16: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왼쪽부터) 박명흠 대구은행장 직무대행, 이병훈 광주부시장, 이동걸 산업은행 회장, 권영진 대구시장, 송종욱 광주은행장 <사진=광주은행>

[KNS뉴스통신=윤혜진 기자] 광주은행(은행장 송종욱)은 3일 오후 2시 대구창조경제혁신센터에서 ‘달빛 혁신창업·성장펀드’ 조성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송종욱 광주은행장과 이병훈 광주부시장, 권영진 대구시장, 이동걸 산업은행 회장, 박명흠 대구은행장 직무대행 등이 참석했다.

대구의 옛 이름인 달구벌의 ‘달’과 광주의 별칭 ‘빛고을’의 ’빛‘을 합쳐 이름 지은 ’달빛 혁신창업·성장펀드’는 지역의 창업 및 중소벤처기업 활성화와 일자리 창출을 위해 설립됐으며, 펀드 조성액의 60% 이상을 광주광역시와 대구광역시의 창업·중소벤처기업에 투자할 계획이다.

이에 광주광역시와 대구광역시, 산업은행이 손잡고 지역 기반 벤처기업 육성을 목적으로 각 지역 대표은행인 광주은행과 대구은행이 함께 펀드에 투자하여 내년 1분기 완료를 목표로 300억원 규모의 펀드 결성을 추진한다.
 
송종욱 광주은행장은 “경기침체 및 고용·산업 위기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내 벤처기업에 자금지원을 함으로써 지역경제 활성화 및 일자리 창출에 도움이 되길 바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금융지원으로 지역 대표 은행의 소임을 다 하겠다”고 밝혔다.

윤혜진 기자 manito2626@daum.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