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20:24 (목)
천지일보 ‘2018천지人상’ 시상식 개최
상태바
천지일보 ‘2018천지人상’ 시상식 개최
  • 오영세 기자
  • 승인 2018.12.03 14: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천지사회人상’ 태영호 자유민주주의 통일운동가 · ‘천지종교人상’ 한국불교조계종 총무원장 대봉스님
▲ (상단 왼쪽사진) 태영호 자유민주주의 통일운동가(오른쪽)가 3일 서울 중구 대한상공회의소에서 열린 ‘2018 천지인상 시상식’에서 이상면 천지일보 대표이사로부터 사회인상을 수상하고 있다. (사진=천지일보)▲ (상단 오른쪽사진) 한국불교조계종 총무원장 대봉스님(오른쪽)이 주동담 ㈔한국언론사협회 이사장으로부터 종교인상을 수상하고 있다. (사진=천지일보)▲ (아래 사진) 2018 천지人상을 수상한 태영호, 대봉스님이 이상면 대표이사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왼쪽부터 한국불교조계종 총무원장 대봉스님, 이상면 천지일보 대표이사, 태영호 자유민주주의 통일운동가, 주동담 ㈔한국언론사협회 이사장. (사진=천지일보)

[KNS뉴스통신=오영세 기자] 정쟁과 이념, 종단을 넘어 홍익인간을 구현하고 실천적 사회 화합과 종교 상생에 기여한 인물을 선정해 시상하는 ‘2018 천지인(人)상’ 시상식이 열렸다.

▲ 이상면 천지일보 대표이사가 3일 서울 중구 대한상공회의소 중회의실에서 열린 ‘2018천지人상 시상식’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사진=천지일보)

‘화합과 상생의 주춧돌’이라는 경영이념을 실천해 온 종합일간지 천지일보(대표이사 이상면)가 3일 오전 서울 중구 대한상공회의소 중회의실에서 ‘2018 천지人상’ 시상식을 개최했다.

행사 축사에는 권성 전 언론중재위원회 위원장과 주동담 ㈔한국언론사협회 이사장이 참여했다.

지난 2010년 제정돼 올해 9회째를 맞은 ‘천지人상’은 사회 화합과 평화에 기여한 인물에게 ‘천지사회人상’을, 상생과 이웃사랑의 정신을 실천해온 종교인에게 ‘천지종교人상’을 수여해왔다.

올해 ‘천지사회人상’은 태영호 자유민주주의 통일운동가(前 영국주재 북한공사)가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또한 ‘천지종교人상’은 한국불교조계종 총무원장 대봉스님이 수상했다.

태 전(前) 공사는 2016년 8월 대한민국 망명 이후 자유민주주의 가치를 널리 알리고 실질적인 한반도 평화통일 방안을 제시하는 등의 노력으로 천지일보가 추구하는 화합과 상생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그는 수상소감에서 “우리의 자유민주주의 질서는 국좌와 국우의 평화의 기초해 더 확고히 뿌리내려야 한다”며 “북한의 현실을 알리고 한국의 현실을 북녘동포들에게 알려줘서 동질성을 회복하고 진정한 화합으로 가는 게 저의 남은여생의 할 일이라 생각한다”고 밝혔다. 또한 “천지일보가 주는 이 상은 앞으로 남과 북의 통일 평화로운 통일을 이뤄나가는데 힘써달라는 의지가 담긴 것으로 생각한다”고 덧붙였다.

‘천지종교人상’을 수상한 대봉스님은 “앞으로 평화를 위해 더욱 노력하고 내년에 더욱 힘차게 임할 것을 약속드린다”고 말했다. 대봉스님은 종단과 국경을 넘은 화합과 세계평화 행보로 천지일보가 추구하는 화합과 상생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손경찬 한국예총 대구시연합회 정책기획단장은 ‘특별상’을 수상했다. 손 단장은 투철한 국가관과 사명감으로 대한민국 문화 예술 발전을 위해 노력하고 정의 사회 구현에 앞장서는 등 천지일보가 추구하는 화합과 상생의 정신을 몸소 실천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그는 “우리 사회는 ‘편협’이 아니라 ‘중도’로 가야 한다”며 “(특별상은) 평화의 일에 더욱 일선에서 뛰라는 상으로 알고 꼭 평화의 일에 협조해나가겠다”라고 수상소감을 말했다.

행사를 주최한 천지일보 이상면 대표이사는 “화합과 상생을 추구하는 천지일보의 사시에 참으로 합당한 분들이 수상해 기쁘다”며 “천지일보는 중도의 정신을 추구한다”면서 “중도라는 것은 치우침이 없는 것으로, 내가 어느 편에 있다할지라도 옳은 것이 있다면 옳은 것을 택하는 것”이라고 말했다. 또한 “중도·자유·평화의 가치를 인정하고 동참하고 있는 여러분이 바로 자유·평화·미래”라고 강조했다.

오영세 기자 allright503@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