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6:36 (금)
'핫이슈 등극' 모멘텀 뜻, 사회과학과 자연과학에서 의미가 달라... "지도자 또는 결정권자의 역량과 의지를 설명하는 척도"
상태바
'핫이슈 등극' 모멘텀 뜻, 사회과학과 자연과학에서 의미가 달라... "지도자 또는 결정권자의 역량과 의지를 설명하는 척도"
  • 서미영 기자
  • 승인 2018.12.01 08: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방송화면 캡쳐)

[KNS뉴스통신=서미영 기자]

모멘텀의 뜻이 온라인 상에서 누리꾼들의 궁금증을 자극했다.

1일 주요 포털사이트 실시간 검색어 상위권에 '모멘텀 뜻'이 오른 가운데 모멘텀(momentum)은 1. (일의 진행에 있어서의) 탄력 2. 가속도 3. 운동량(물체의 질량과 속도의 곱으로 나타내는 물리량) 등의 사전적 의미를 갖는다.

모멘텀은 사회 또는 정치에서 주로 어떤 일의 진행 과정에서도 발생하는 추진력과 가속도를 설명할 때 쓰인다. 또한 다른 방향이나 상태로 바뀌거나 바꾸는 장면을 칭하기도 한다.

이러한 모멘텀은 국가, 기업, 단체 등을 운영하는데 있어 지도자들의 역량 또는 의지를 설명하는 척도가 되기도 한다.

예를 들어 "북미관계에 있어 보다 확실한 결과를 얻기 위해서는 북한 또는 미국의 최고지도자들이 의지를 보였을 때 모멘텀을 제공할 수 있다"는 것으로 사용되고 있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기사는 KNS뉴스통신 고유 콘텐츠입니다. 제휴 계약 없이 본지 기사를 상습 도용 중인 일부 언론사의 경우, 재차 도용시 법적 조치를 취할 것임을 사전 고지하는 바입니다.

서미영 기자 ent2@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