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08:04 (토)
전남교육청, 2018. 전남여성중등교육협의회 연찬회 개최
상태바
전남교육청, 2018. 전남여성중등교육협의회 연찬회 개최
  • 방계홍 기자
  • 승인 2018.11.30 17: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성 교장, 교감, 전문직 120여명 참여
△ 장석웅 교육감 전남여성중등교육협의회 연찬 특강<사진=전남교육청>

[KNS뉴스통신=방계홍 기자] 전라남도교육청(교육감 장석웅)은 30일 전남교육연수원에서 중등 여성 교장, 교감, 교육전문직원 1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8. 전남여성중등교육협의회’ 연찬회를 개최했다.

이번 연찬회는 ‘소통·협력·참여로 학교 혁신의 길을 찾다’라는 주제로 전남 교육의 혁신을 이끌 전남 여성 관리자들의 역할을 모색하고 혁신적 리더십의 역량을 키우고자 마련됐다.

장석웅 교육감은 특강에서 “관리자의 책무성을 발휘해 교사들이 교육에 전념할 수 있는 환경을 마련, 알차게 성장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할 것과 청렴의 중요성을 말하며 부정과 비리에는 관용이 없음을 강조했으며, 지역과 함께 하는 훌륭한 리더십을 발휘해 줄 것”을 당부했다. 또한 “전남교육의 혁신을 이끌어갈 역량 있는 여성지도자의 비율을 초과 달성하겠다.”고 말하며 “여성 전문직이 갖고 있는 섬세함과 포용의 리더십을 발휘해 전남교육을 책임지는 능력과 열정을 발휘해 줄 것”을 주문했다.

이날 이정로 전 충남 홍동중학교 교장은 ‘사유하는 학교, 학교혁신이야기’라는 주제의 특강을 통해 교육공동체의 참여와 협력으로 행복한 교육공동체를 구축해 나가는 다양한 사례를 공유하며, 모두가 함께 하는 혁신전남교육을 실현할 방법을 제안했다.

교원인사과 김완 과장은 “학교현장의 혁신을 주도할 여성 관리자들의 리더십 강화를 위해 다각적인 노력을 전개할 것”이라고 밝혔다.

방계홍 기자 chunsapan2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