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22:44 (목)
속초 맛집 ‘김삿갓막국수’, 여행과 더불어 즐길 수 있는 맛집 코스
상태바
속초 맛집 ‘김삿갓막국수’, 여행과 더불어 즐길 수 있는 맛집 코스
  • 이정목 기자
  • 승인 2018.12.01 13: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이정목 기자] 속초는 강원도 북부 동해안에 위치해 관광객들이 많이 찾아오는 도시 중 하나다. 특히 속초에 있는 설악산 일대는 과거 1965년에 천연기념물로 지정될 정도로 청정 자연풍경을 몸소 느낄 수 있는 자연 지역이다.

설악산에는 울산바위, 흔들바위와 아울러 눈잣나무, 지빵나무, 눈향나무 등 다양한 식물이 분포해 자연풍경을 감상할 수 있다. 또한 설악산 케이블카에 탑승해 해발 700m 정상인 권금성 구간 자연 풍경을 한눈에 담을 수 있다.

이처럼 생태계 자연환경을 즐길 수 있는 속초에는 맛있는 음식도 많아 여행객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는다. 특히 메밀국수에 기호에 맞춰 육수나 동치미에 말아 먹을 수 있는 강원도 향토음식 막국수는 여행객들이라면 한 번쯤은 먹어봐야 하는 음식으로 여겨지고 있다. 그 가운데 속초 맛집 ‘김삿갓막국수’가 막국수를 전문적으로 요리해 관광객뿐만 아니라 현지인들 사이에서 눈길을 끌고 있다.

설악산 맛집 김삿갓막국수에서는 가게 내 막국수를 직접 뽑아 감칠맛을 돋우며, 신선한 채소에 고추 양념을 더해 매콤새콤한 맛을 느낄 수 있게 함으로써 만족도를 높이고 있다. 또한 이곳에서는 명태회를 곁들인 명태회막국수를 맛볼 수 있는데, 이는 식초 등으로 간을 해 명태회 특유의 고소함을 함께 맛볼 수 있다는 게 관계자의 설명이다.

특히 명태회는 감칠맛이 좋아 원하는 이들에게 따로 판매까지 할 정도로 많은 관광객에게 많은 주문을 받고 있다. 막국수와 더불어 주문이 가능한 수육도 명태회가 추가되는데, 이는 국내산 최상급 생삼겹살만으로 요리하며, 동치미 국물과 열무김치는 무제한으로 가져다 먹을 수 있어 음식의 질과 양 모두를 사로잡았다는 평이다.

속초 막국수 맛집 김삿갓막국수 관계자는 “가게 내부 벽에는 방문객들이 써놓은 손글씨로 가득해 많은 사람이 푸근하게 느껴진다고 말씀해주신다. 아울러 더 관광객들이 음식점에 방문했을 때 마음의 휴식처로 느낄 수 있게끔 질 좋은 서비스로 보답하겠다”고 전했다.
 

이정목 기자 admin@jmgroup.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