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20:57 (금)
청주시, 6일 ‘전문베이비시터 신규인력 양성교육’ 개강식 실시
상태바
청주시, 6일 ‘전문베이비시터 신규인력 양성교육’ 개강식 실시
  • 박준표 기자
  • 승인 2012.03.06 15: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박준표 기자] 청주시(한범덕 시장)는 여성친화도시 조성을 위한 ‘여성이 일하기 좋은 청주’ 추진의 일환으로 ‘전문베이비시터 신규인력 양성교육’ 개강식을 교육생 30명이 참여한 가운데 오는 6일 오전 9시 30분 청주여성인력개발센터(서운동 소재)에서 실시한다고 6일 밝혔다.

지난해 ‘가정방문보육바우처사업’ 협약을 통해 기관·단체별로 시행되던 보육인력 양성 교육을 청주여성인력개발센터에서 일괄 추진하기로 협약함에 따라 추진하게 됐으며 이번 교육은 65세이하 취업희망여성을 대상으로 오는 6일부터 30일(월~금)까지 이론교육과 실습 등 120시간 동안 실시할 예정이다.

교육내용은 영유아 발달심리 및 응급처치, 놀잇감 제작, 동화구연, 전래놀이, 건강관리 등 영유아 돌봄에 관한 교육을 실시하고 수료자에게 청주시장 명의의 수료증을 발급하여 청주건강가정지원센터의 아이돌보미, 청주시민센터, 청주YWCA등에서 채용 후 베이비시터 이용 희망가정과 매칭 해줄 예정이다.

청주시 여성친화담당 관계자는 “출산 육아 등으로 경력이 단절된 여성들에게 사회참여의 기회를 확대하고 여성들이 전문인으로서 사회활동을 할 수 있는 사업을 적극적으로 발굴·지원하여 고용안정에 기여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제2기 교육은 오는 26일부터 시작되며 전문인력 양성교육에 관해 궁금한 점은 청주여성인력개발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박준표 기자 knspjp@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