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20:57 (금)
이더랩, EBF2018 개최
상태바
이더랩, EBF2018 개최
  • 박준태 기자
  • 승인 2018.11.29 07: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록체인 기술이 주도하는 4차 산업 혁명과 그에 따른 경제 변화상 제시
사진=이더리움 연구소. 편집=박준태 기자.

[KNS뉴스통신=박준태 기자] 대한민국 MICE 기업 이더랩이 지난 28일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EBF2018을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4차산업혁명을 주도하는 블록체인과 암호화폐를 되돌아보고 그에 따른 경제 변화상을 제시하고자 마련되었으며 블록체인이 이끄는 4차 산업혁명의 비전을 보고 차세대 블록체인이 어떤 형태로 나타날지 살펴보고 블록체인 기술이 바꿔놓을 산업 지형과 암호화폐공개에 대한 정책적인 진단과 향후 제도화 방향에 대해 알 수 있는 자리가 됐다.

특히 정계, 교육계, 블록체인업계를 포함해 다양한 연사와 업체, 프로젝트, 한 자리에서 만나보기 어려운 국내외 대표 암호화폐 거래소들이 참여한다는 점에서 주목을 받았다.

세션 1은 ‘블록체인과 크립토 혁명’을 주제로 ‘블록체인생태계 조성과 한국의 투자 매력’, ‘우리 정부의 블록체인 육성방향’, ‘지자체가 꿈꾸는 블록체인 혁명’ 등 일상생활과 블록체인의 기술 변화상을 다양한 시각에서 보여준다. 바이낸스랩스 벤자민 라무 디렉터, 석종훈 중기벤처부혁신벤처창업실장, 김태균 서울시 정보기획관이 연사로 나섰다.

세션2는 ‘진화하는 암호화폐 거래소’를 주제로 암호화폐 거래소의 변화상을 살펴보는 자리로 ‘상장코인도 투자자들이 뽑는다. 픽썸’, ‘국내거래소, 보안의 현주소는?’ 등 거래소 별로 새로운 변화와 문제점을 짚어보는 자리로 세계 최대 규모 거래소 바이낸스를 비롯해 빗썸, 마이닉스, 올비트, 코인제스트 등이 참여하였다. 국내 행사에서 암호화폐 거래소 여럿이 한 행사에 함께 참여하는 경우는 극히 드물다.

세션3은 ‘빠르게 확산되는 블록체인 생태계’를 두고 플랫폼 경쟁과 리버스ICO 등 블록체인 생태계가 경제와 사회 변화를 이끌고 있는 모습을  GXchain, 퀴즈톡, 얍체인, 토리움, Prophet 등의 프로젝트가 짚어보았다.

이어 세션 4는 ‘블록체인이 바꿔놓은 실물경제와 새로운 기회’를 주제로 ‘코인 생태계의 경제적 효과와 고용창출’, ‘블록체인이 활성화시킨 청년 창업’, ‘블록체인 컨텐츠 크리에이터’ 등 암호화폐 시장과 관련 프로젝트를 넘어 생활 전반에서 보이는 블록체인의 부가가치에 대해 강연하였다.

김경수 이더랩 대표는 “이번 행사를 통해 2018 한 해의 블록체인의 영향과 사회적 변화를 만나볼 수 있다”며 “특히 빗썸, 바이낸스, 코인제스트, 올비트 등의 암호화폐 거래소가 한 자리에 모이기 때문에 투자에 관심이 있거나 거래소의 향후 변화를 보고 싶은 분들에게 좋은 기회가 될것이다”고 말했다.

박준태 기자 oyoshiki@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