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5:35 (금)
청양군, 사랑의 이동목욕봉사 실시
상태바
청양군, 사랑의 이동목욕봉사 실시
  • 황복기 기자
  • 승인 2012.03.06 10: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황복기 기자] 청양군은 독거노인 및 장애인 등 군내 거동이 불편한 주민을 대상으로 이동목욕봉사를 체험하면서 주민과 함께하는 참 봉사행정은 물론 한발 더 주민곁으로 다가가는 군정을 만들어가고 있다.

군은 올해 사랑의 이동목욕봉사를 새봄맞이에 발맞춰 지난 5일 첫 대상자의 집을 방문해 거동이 불편한 주민불편사항을 해결했다.

사랑의 이동목욕봉사는 군 특수시책으로 지난 2003년 8월부터 꾸준히 이어져 오는 사업으로 자원봉사자들이 적극 참여해 중증장애, 노령 등으로 거동이 불편한 이웃의 손과 발이 되고 있다.

군은 이동목욕차량 2대를 이용해 주 5회, 읍․면별 주1회 실시하고 있으며, 현재 봉사활동에 참여한 남․녀의용소방대, 적십자봉사회, 남․녀자율방범대, 새마을지도자회, 새마을부녀회 회원들의 적극적인 참여로 사업이 진행되고 있다.

이동목욕사업은 자원봉사자가 있기에 가능한 사업으로 이동빨래방사업과 연계해 올 한해도 수혜자들의 청결을 100% 책임지는 봉사활동이 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특히, 농번기인 5월과 10월에는 자원봉사자들의 생업에 지장이 가지 않도록 공직자들이 이동목욕봉사에 참여하고 있다.

한편, 사랑의 이동목욕봉사에 정기적으로 참여하고 있는 한 봉사자는 거동이 불편해 잘 씻지 못하는 이웃을 방문해 목욕서비스를 제공하면 그날 하루 기분이 상쾌해진다며 홀로사시는 외로운 분들은 말벗도 해드리며 걱정, 근심까지 깨끗이 씻어드리고 싶다고 덧붙였다.

 

황복기 기자 youngsan1908@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