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02-29 14:36 (토)
제7회 플라스틱산업의 날, ‘플라스틱산업 지속 가능한 발전 산업계 선언문’ 채택
상태바
제7회 플라스틱산업의 날, ‘플라스틱산업 지속 가능한 발전 산업계 선언문’ 채택
  • 백영대 기자
  • 승인 2018.11.28 18: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원 절약과 친환경 플라스틱산업계가 앞장선다.”
‘플라스틱산업 지속 가능한 발전 산업계 선언문’ 채택

[KNS뉴스통신=백영대 기자] 현대인의 생활 속에서 떼려야 뗄 수 없는 플라스틱산업의 의미를 되새기는 의미 있는 행사가 열렸다.

한국프라스틱공업협동조합연합회(회장 김진기, 이하 프라스틱연합회)는 28일 11시 서울 소공동 롯데호텔 3층 사파이어볼룸에서 제7회 플라스틱산업의 날 기념행사를 개최하고, 플라스틱산업의 지속 가능한 발전을 위한 산업계의 선언문을 채택했다.

김진기 회장

프라스틱연합회 김진기 회장은 기념사를 통해 “플라스틱산업 발전의 저해요인은 플라스틱 폐기물부담금, EPR제도, 사용억제 등 과도한 규제이다”며, “플라스틱을 잘 사용하고 재활용만 제대로 된다면 폐기물이 아닌 자원이 된다”고 말했다.

이어 김 회장은 “우리 플라스틱업계는 앞으로 가공기술개발을 통한 제품의 고부가가치화, 친환경 소재개발을 통해 지속 가능한 미래사회에 대비해야 한다”고 밝혔다.

올해로 7회째를 맞는 플라스틱산업의 날 기념행사에는 플라스틱산업인 등 250여 명이 참석해 중소플라스틱기업인들의 결속을 다지고, 대내·외 어려운 경영여건 속에서도 플라스틱산업 발전에 이바지한 유공자 20명에 대한 표창이 이뤄졌다.

자랑스러운 플라스틱산업인상은 지난 45년 동안 ‘나는 남과 다르다’라는 기업경영 이념으로 플라스틱 파이프 시장을 선도하며 플라스틱산업 발전에 이바지한 (주)사이몬의 이국노 회장(70)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사이몬의 이국노 회장이 자랑스러운 플라스틱산업인상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그는 한국플라스틱자원순환협회 초대회장으로 플라스틱 재활용 기반을 구축하고, 중소기업중앙회 부회장을 역임하며 중소기업 발전에 헌신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자원 절약과 친환경을 주제로 한 국내 플라스틱 원료 및 제품 생산자들이 인류의 지속 가능한 자원순환 사회 구축에 앞장서겠다는 각오로 프라스틱연합회·한국석유화학협회(회장 허수영)·한국플라스틱포장용기협회(회장 석용찬)가 공동으로 플라스틱 폐기물 발생량 감축과 대체, 재사용 및 에너지를 회수하는 4R(Reduce, Replace, Recycle, Recover) 이행 등을 담은 선언문을 채택하는 선언식도 가졌다.

제7회 플라스틱산업의 날 기념행사는 최근 어려운 경영여건과 환경에도 묵묵히 국가산업의 한 축을 담당하고 있는 플라스틱 산업인의 화합과 결속을 다지고 플라스틱의 편리함과 우수성 이면의 환경 훼손의 문제를 재사용과 에너지화 이행을 통해 해결하자는 단결과 결속의 장으로 진행됐다.

한편 제7회 플라스틱산업의 날 수상자 및 유공자 명단은 다음과 같다.

▣산업통상자원부장관 표창

◈우진산업 전웅진 대표◈ (주)아이피엔 이성은 대표이사 ◈(주)오토코리아 박윤근 대표이사 ◈(주)한국피이엠 주용윤 대표이사 ◈(사)한국장애인자립협회 이혜영 회장 ◈그린폴리텍(주) 구본선 부사장 ◈한국폴리텍대학 장봉기 교수


▣중소벤처기업부장관 표창

◈(주)디비켐 이정교 대표이사 ◈(주)파이프랜드 강진 대표이사

▣조달청장 표창

◈우전화학 손무수 대표 ◈영광산업 추연옥 대표

▣중소기업중앙회장 표창

◈대림대학교 이승 교수 ◈기성화학 황경열 과장 ◈(주)남정 김영미 차장 ◈(주)퍼팩트 서정미 과장

▣한국프라스틱공업협동조합연합회장상

◈KM엔지니어링 이균덕 대표 ◈정밀화학산업진흥회 백상익 이사 ◈화학산업인적자원개발위원회 이승우 팀장 ◈한국석유화학협회 최홍준 과장 ◈한국고분자소재연구조합 박성용 사원

 

백영대 기자 kanon333@hanmail.net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