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3 16:34 (화)
한복모델 김성은, 미국 뉴욕 UN본부와 카네기홀 무대에서 한복의 미를 알렸다.
상태바
한복모델 김성은, 미국 뉴욕 UN본부와 카네기홀 무대에서 한복의 미를 알렸다.
  • 남예원 기자
  • 승인 2018.11.28 10: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한민국을 빛낸 자랑스러운 인물 남북문화체육협력부문 봉사대상 수상
한복 모델 김성은 회장이 포즈를 취하고 있다. <사진= 오혜성 MC>

[KNS뉴스통신=남예원 기자] 한복 모델 김성은 씨는 지난 11월 26일, 27일 궁중한복인 심청적의를 입고 미국 유엔본부와 카네기홀 무대에 섰다. 유엔 합창단과 함께 ‘우리의 소원은 통일’, ‘고향의 봄’을 부르며 한복의 아름다움을 세계에 선보였다.

세계 평화의 메시지를 전하는 미국 유엔 합창단과 한국실행위원회 (유엔한국실행본부 박수정 회장)는 11월 26일 유엔본부 공연을 시작으로, 27일에는 세계적인 음악의 전당인 카네기홀에서 '유엔 합창단 평화콘서트(UN Singers PEACE CONCERT)'를 개최했다. 유엔본부 직원들로 구성된 합창단은 지난해 한국에서 처음으로 평화와 화합을 주제로 한 '유엔합창단 70주년 기념 콘서트'를 개최한 바 있다.

한복 모델 김성은 씨는 “평화를 상징하는 유엔본부와 카네기홀 무대에 우리 한복의 아름다움을 선보일 수 있게 되어 기쁘다”라며 “자랑스러운 우리 전통 한복이 세계 속에 으뜸임을 보이고, 세계적인 무대에서 한복을 맘껏 자랑했다”며, ‘우리의 소원은 통일’을 유엔합창단과 함께 부르니, 감동의 눈물이 흘러내렸다”라고 그 순간의 감정을 전했다.

김성은 씨는 2016년 사랑해요 대한민국 한복모델 선발대회에서 대상을 수상하면서 한복의 세계화에 앞장서 왔다. 나라를 사랑하는 마음과 한복에 대한 특별한 애정으로 당시 “국내뿐만 아니라 국제 사회에 한반도의 평화 통일을 위한 홍보활동을 대대적으로 할 것”이라고 밝힌 바 있다.

2017년에는 중국 상해 헝디안에서 열린 ‘미시즈 아시아 인터내셔널’ 대회에 한국 대표로 참가해 대상을 차지했다. 미시즈 아시아 인터내셔널은 싱가포르에 본사를 두고 매년 40여 개국 이상의 기혼여성이 참가하는 세계적인 미시즈들의 미인대회다.

한편 한복 모델 김성은 씨는 인사아트프라자 박복신 대회장으로 열린 2018년 대한민국을 빛낸 자랑스러운 인물 봉사대상 조직위원회 (오션스타 리조트 윤재환 조직위원장) 주최, 충․효․예․의 근원 회복운동으로 봉사활동 하고있는 국제엔젤봉사단 (명예홍보대사 송해) 주관, 집행위원장 오혜성 MC가 진행한 대한민국을 빛낸 자랑스러운 인물 남북문화 체육협력 부문 봉사대상 수상하였다

한복의 세계화에 앞장서는 김성은 씨의 앞으로의 행보가 기대된다.

한복 모델 김성은 회장 화려한 한복의 날개 포즈를 취하고 있다 <사진= 오혜성 MC>

남예원 기자 km685400@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