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20:57 (금)
남해군, 도시재생뉴딜사업 참여기관 업무협약식 가져
상태바
남해군, 도시재생뉴딜사업 참여기관 업무협약식 가져
  • 노지철 기자
  • 승인 2018.11.26 16: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남해군·한국관광공사·도립남해대학 손잡고, 본격 시동
26일 남해군이 남해읍 도시재생뉴딜사업의 성공적 추진을 위해 한국관광공사, 경남도립남해대학과 업무 협약식을 가졌다<사진=남해군>

[KNS뉴스통신=노지철 기자] 남해군이 26일 오후 2시께 군청 회의실에서 남해읍 도시재생뉴딜사업의 성공적 추진을 위한 참여기관 업무 협약식을 개최했다.

이번 협약식은 남해군과 한국관광공사, 경남도립남해대학이 상호 협력해 ‘관광형도시 남해읍 도시재생사업’ 추진으로 본격적인 시너지를 창출하고, 실질적인 지역발전과 삶의 질 향상을 도모하기 위해 마련됐다.

남해군은 ‘재생에서 창생으로 보물섬 남해 오시다’를 사업비전으로 관광산업과 대학타운상권, 공공인프라를 재구성해 읍 시가지 기능회복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번 협약식에는 장충남 남해군수와 안영배 한국관광공사 사장, 홍덕수 경남도립남해대학 총장을 비롯해 박철영 주민협의체 대표, 이명심 남해전통시장상인회장이 참석해 협약의 의미를 굳건히 다졌다.

장충남 남해군수는 “남해읍 도시재생뉴딜사업은 남해군과 우리나라 최고 관광분야 전문기관인 한국관광공사, 관광특성대학인 경남도립남해대학이 힘을 합쳐 반드시 좋은 성과를 이룰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도시재생 뉴딜사업은 동네를 완전히 철거하는 재건축·재개발 등의 현행 도시 정비사업과 달리 기존 모습을 유지하며 도심 환경을 개선하는 사업이다.

노지철 기자 rgc5630@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