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20:55 (금)
서원대학교, 자유학기제 진로체험 프로그램 ‘성황’
상태바
서원대학교, 자유학기제 진로체험 프로그램 ‘성황’
  • 이건수 기자
  • 승인 2018.11.24 12: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조리실습, 항공승무원 체험, 화장품 제조 실습 등 지역 중고생 4140명 참여
흥덕고등학교 학생들이 23일, 호텔외식조리학과(지도교수 김현룡)의 전공체험 프로그램 ‘조리 실습’을 체험하고 있다.

[KNS뉴스통신=이건수 기자] 서원대학교(총장 손석민)가 지역 내 중․고등학생들을 대상으로 자유학기제 진로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해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자유학기제는 중학생이 시험의 부담에서 벗어나 자유롭게 진로를 탐색할 수 있도록 한 제도로, 서원대는 학과 전공을 연계한 104개의 자유학기 진로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해, 청소년들이 직업 세계를 직접 경험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대표 프로그램은 사범대학의 ‘교사 체험’, 항공서비스학과의 ‘항공승무원 체험’, 레저스포츠학과의 ‘음악 줄넘기 체험’, 호텔외식조리학과의 ‘조리 실습’, 화장품학부의 ‘기초화장품 제조 실습’ 등이다. 2018년 서원대 자유학기제 프로그램에 지역 중고생 총 4140명이 참여했다.

손석민 총장은 “우리 대학에서 진행 중인 진로체험 프로그램을 통해 청소년들이 자신의 꿈을 키우고, 미래 직업관을 확립할 수 있길 바란다”며 “서원대학교는 앞으로도 인재 양성에 적극적으로 지원해 지역사회 발전에 이바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서원대는 지난 2016년 12월 교육부가 시행하는 ‘교육기부 진로체험기관’ 인증기관으로 선정됐으며, 자유학기제가 성공적으로 정착하는데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올해 초 ‘2017 자유학기제 유공기관’ 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 표창을 수상했다.

이건수 기자 geonba@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