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7 07:59 (수)
남해군, 군민소통위원회 위촉식 및 워크숍 개최
상태바
남해군, 군민소통위원회 위촉식 및 워크숍 개최
  • 노지철 기자
  • 승인 2018.11.23 16: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3일 남해군민소통위원회 위촉식 및 워크숍 모습<사진제공=남해군청>

[KNS뉴스통신=노지철 기자] 남해군은 23일 남해마늘연구소에서 군민의 군정참여 확대 및 지역 각계의 원활한 소통을 위해 구성된 군민 소통위원회 위촉식 및 워크숍을 개최했다.

군은 산업경제·해양관광·청년환경·보건복지·자치교육 등 5개 분과 100명의 위원 및 장충남 군수, 박종길 군의회의장 등 1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위촉식을 열었다.

군민소통위원회 경과보고를 시작으로 참석 위원들에게 위촉장이 수여됐고, 이어 이승모 지방자치인재개발원 교수의 ‘소통위원회 역할과 나아가야 할 방향’이라는 주제로 특강이 진행됐다.

군민소통위원회는 앞으로 지역 현안 또는 주요 쟁점사항 등에 대한 해결방안 건의, 군민 생활불편 및 제도개선 건의, 소통행정 구현을 위해 필요한 사항 건의 등의 역할을 맡아 군정발전과 주민화합 도모에 헌신할 계획이다.

장충남 남해군수는 “인간은 감정의 동물로 서로 간의 견해차를 줄이는 것이 곧 소통이다”며“소통위원회가 군내 각 분야에서 발생하는 지역의 다양한 현안들을 공론화해 군민들이 바라는 방향을 제시해 주면, 군정 정책방향 결정에 적극 반영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군민소통위원회는 지난 10월 분과별 위원회 개최를 통해 분과위원장 및 간사․서기 등 임원을 선출하고, 앞으로의 운영일정 수립 등 본격적인 군민소통위원회 활동을 벌이고 있다.

노지철 기자 rgc5630@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