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20:55 (금)
한미 합동 군사 훈련의 규모 축소
상태바
한미 합동 군사 훈련의 규모 축소
  • AFPBBNews=KNS뉴스통신
  • 승인 2018.11.22 11: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 포천에서 열린 한미 연합 실탄훈련에 참가하는 한미 군인들의 군사들 ⓒAFPBBNews

[크레디트 ⓒAFPBBNNews=KNS뉴스통신] 제임스 매티스(James Mattis) 미국 국방장관은 21일 북한과의 핵협의를 전진시키기 위해 2019년 봄에 예정하고 있는 정례적인 한미 합동 군사 연습 '독술;(Foal Eagle)'의 규모를 축소 할 방침을 나타냈다.

 

매티스 국방장관은 독수리를 외교에 영향을 미치지 않는 수준으로 유지하기 위해 다소 재편성되고 있다며 이 훈련의 규모가 축소될 것" 이라고 말했다.

 

도널드 트럼프(Donald Trump) 미국 대통령과 김정은(Kim Jong Un) 조선노동당 위원장은 6월 사상 첫 북-미 정상회담을 갖고 한반도 비핵화를 위한 문서에 서명. 한미는 이후 8 월에 예정되어 있던 대규모 '을지 프리덤 가디언 (Ulchi Freedom Guardian)'과 12 월에 예정되어 있던 공중전 "비질런트 에이스 (Vigilant Ace)" 등 주요 합동 군사 연습의 대부분을 중단했다.

 

차기 주한 미군 사령관에 지명된 로버트 에이브럼스(Robert Abrams) 육군대장은 9월 상원 군사위원회 지명승인 공청회에서 훈련 중단은 한반도의 긴장 완화를 촉구하기위한 '분별있는 위험' 이라고 하면서도"연합군의 대응 능력은 확실히 떨어졌다 "고 지적했다.

ⓒAFPBBNews

AFPBBNews=KNS뉴스통신 .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