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10:54 (목)
이석형 예비후보, 2015 담양 세계 대나무엑스포 적극 지원 밝혀
상태바
이석형 예비후보, 2015 담양 세계 대나무엑스포 적극 지원 밝혀
  • 윤연종 기자
  • 승인 2012.03.03 21: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나무 산업 육성 및 지원에 관한 법률 제정할 것

[KNS뉴스통신=윤연종 기자]이석형 민주통합당(함평.영광.장성) 국회의원 예비후보는 “2015년 담양에서 열리는 세계 대나무 엑스포가 국제행사 승인을 받은 것에 대해 담양군민들과 함께 진심으로 기쁘게 생각한다”며 “2008 함평 세계 나비 곤충엑스포의 성공 경험을 바탕으로 담양이 세계적인 대나무 메카로 발돋움할 수 있도록 모든 노력을 다 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 예비후보는 “대나무는 생장이 빨라 생산량이 많고 용도가 다양해 산림자원을 대체할 수 있어 산림자원 보호에도 큰 도움이 된다”며 “대나무 건축자재, 기능성 섬유, 신약, 식품 등 고부가 가치를 내는 첨단 바이오산업으로 육성이 가능하다”고 강조했다.

또한 최근 미국의 뉴스 전문채널 CNN이 ‘한국방문 시 꼭 가봐야 할 곳 50선’에 죽녹원을 선정한 것만 보더라도 담양의 대나무 가치는 이미 인정을 받았다”며 “대나무의 산업화 세계화를 위해 3년 후 열리는 2015 세계 대나무엑스포에 창조와 혁신의 경험을 모두 다 쏟아놓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 예비후보는 “중국은 이미 대나무의 다양한 이용을 통해 산업분야에서 큰 성과를 거두고 있다”며 “대나무 산업 육성 및 지원에 관한 법률을 제정하여 대나무의 산업화, 세계화를 꼭 이루겠다”고 거듭 밝혔다.

 

윤연종 기자 y3000@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