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20:24 (목)
서구, 행정안전부 장관상 수상
상태바
서구, 행정안전부 장관상 수상
  • 김재우 기자
  • 승인 2018.11.21 11: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시 유일, 행정안전부 최종심사 올라 장관상 수상

[KNS뉴스통신= 김재우 기자] 인천 서구(구청장 이재현)는 지난 20일 정부서울청사 국제회의장(별관 3층)에서 개최된 ‘2018 지자체 저 출산 극복 우수시책 경진대회’에서 ‘장려상’을 수상하며 ‘행정안전부 장관상 표창’과 함께 ‘특별교부세 5천만원’을 받았다고 밝혔다.

행정안전부에서 주최한 이번 경진대회는 저 출산 대응을 위한 지자체 우수시책 발굴과 전파를 통해 지자체의 동참 분위기 제고하고, 사회적 공감대를 형성하기 위해 추진됐으며, 시·도 부문과 시·군·구 2개의 유형으로 구분돼 심사가 진행됐다.

서구가 출전한 시·군·구 부문은 전국 226개 시·군·구 가운데 36건의 우수시책만이 행정안전부 서류심사를 통과했으며, 최종 8개 시·군·구가 경진대회 본선에 올랐으며, 타 시·군·구와 차별화된 시책으로 행정안전부 장관상을 수상하게 됐다.

서구는 영유아기 자녀를 효과적으로 양육하는 방법과 바람직한 부모상 정립을 위한 ‘일·가정 양립을 위한 아빠 성장프로젝트 아빠 점프업(JUMP UP)’ 증진프로그램을 발표했다.

이재현 서구청장은 “이번 수상을 계기로 육아는 도와주는 것이 아니라 함께하는 것이라는 아빠의 육아참여 문화를 확산하고, 결혼과 가족의 소중함에 대한 공감대를 형성해, 아이 키우기 좋은 서구를 만들어가겠다”고 전했다.

김재우 기자 woom00211@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