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09:09 (토)
제1회 생활체육인 청소년롤러스케이트대회 개최
상태바
제1회 생활체육인 청소년롤러스케이트대회 개최
  • 이민영 기자
  • 승인 2018.11.21 10: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5일, 전라북도 생활체육롤러스케트연합회 창립기념
강창수 전국롤러스케이트장연합회장 모습<사진=이민영 기자>

〔KNS뉴스통신=이민영 기자〕 제1회 생활체육인 청소년롤러스케이트대회(대회장 박상준/전주 송천롤러스타 대표)가 오는 25일 오후 6시 송천동 송천롤러스타에서 개최된다. 

이번 대회는 전국롤러스케이트장연합회(회장 강창수/전북지부장 겸임)가 주관하고, 전주 송천롤러스타(대표 박상준), 롤독롤러스케이트동우회(회장 최용석)이 공동 주최하며, 순수 아마추어 선수들만의 대회이다.

이 대회는 개인전과 단체전으로 나눠 진행되며, 개인전으로 앞롤 개인 남·여 스피드(초등부 저학년, 고학년), 뒤롤 개인 남·여 스피드(초등부 저학년, 고학년)으로 구분해 2명 동시 출발, 토너먼트 방식으로 진행된다. 단체전은 5인 뒤를 잡고 5바퀴를 돌며 손을 놓치면 탈락하는 것으로 결정했다. 한팀은 최소 여성롤러 2인 이상 참가해야 한다.

박상준 대회장은 “이 대회는 전라북도 생활체육롤러스케트연합회 창립을 기념하는 뜻을 담아 개최를 했다"면서 "나아가 롤러스포츠가 생활체육 중 친근한 스포츠이기 때문에 저변을 확대하고, 우수 청소년을 발굴하려는 목적이 있다”고 밝혔다.

강창수 회장은 격려사에서 "전북에 생활체육롤러스케트연합회가 창립하게 된 것은 체육사에 한페이지를 쓰는 의미가 있다"면서 "그만큼 우리 종사자나 동호인들이 책임감과 사명감을 가지고 좋은 행사가 되도록 힘써 주시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번 대회는 개인전, 단체전 우승자에게 트로피와 우승상품, 그리고 우승기가 전달 된다. 이와 별도 롤러스케이트 동호인인 유태호 대표(HS그룹/희성산업)는 우수 롤러스케터 최재혁 군(용소초등 6학년), 유현석 군(오송초등 2학년) 등에게 표창장과 부상으로 롤러스케트를 각각 수여한다. 유 대표는 “자라나는 꿈나무에게 희망을 주고, 기업인으로서 사회적 공헌을 하고자 적지만 정성을 모았다”고 전했다.

25일 행사장인 송천롤러스타 건물 모습<사진=이민영 기자>

 

이민영 기자 mylee063@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