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의회, 경기도 시ㆍ군 의회의장협의회 개최
상태바
고양시의회, 경기도 시ㆍ군 의회의장협의회 개최
  • 김정기 기자
  • 승인 2018.11.19 19: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협의회, 4.27 판문점선언 국회비준 동의 초구 결의문 채택 등 안건 처리

[KNS뉴스통신=김정기 기자]경기도시·군의회의장협의회 제141차 정례회의가 고양시의회(의장 이윤승) 주관으로 19일 고양시정연수원에서 열렷렸다.

경기도 시.군의회의장협의회 제 141차 정례회의 참석자들의 기념촬영 장면<사진=고양시의회 제공>

이날 열린 경기도시·군의회의장협의회 정례회의에는 이윤승 의장과 박문석 협의회 회장(성남시 의장)을 비롯한 경기도 시·군의회 의장 및 이재준 고양시장 등이 참석했다.

이날 회의에서는 4.27 판문점선언 국회비준 동의 촉구 결의문 채택의 건, 지방자치단체의 행정기구와 정원기준 등에 관한 규정 개정 촉구 건의문(안) 등이 안건으로 상정되어 심도 있는 논의 끝에 처리됐으며 차기 정례회의 개최지를 성남시로 결정하는 등 협의회 운영과 관련된 사안들도 결정됐다.

이윤승 고양시의회 의장은“경기도시·군의회의장협의회를 고양에서 개최됨을 매우 기쁘게 생각하며 우리시를 방문해준 시·군 의장님들을 105만 고양시민과 함께 환영한다.”면서 “경기도 31개 시·군의회가 화합과 협력을 통해 지방자치의 역량을 높이고 경기도의 발전을 이끌어 낼 수 있도록 시·군 의장님들께서 함께 노력해 주시길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경기도시·군의회의장협의회는 경기도 4개 권역 31개 시·군의회 의장으로 구성되며, 경기도 전체 의회 간 협의사항을 협의하고 정보를 교환함으로써 경기도 발전방향을 공동으로 모색하고자 정례회의를 정기적으로 개최하고 있다.

 

김정기 기자 news0810@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