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17:39 (금)
전남교육청, 학교교육과정 편성 지원 강화
상태바
전남교육청, 학교교육과정 편성 지원 강화
  • 방계홍 기자
  • 승인 2018.11.19 16: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두 차례 연찬회 갖고 학교교육과정 편성 실무지원단 양성 지원
전남교육청 학교교육과정 편성 지원을 위한 연찬회<사진=전남교육청>

[KNS뉴스통신=방계홍 기자] 전라남도교육청(교육감 장석웅)이 모든 구성원이 함께 참여하는 학교교육과정을 만들기 위한 지원을 강화하고 나섰다.

전라남도교육청은 지난 11일과 18일 이틀에 걸쳐 무안군 삼향읍 소재 전라남도여성플라자에서 ‘학교교육과정 편성 지원을 위한 연찬회’를 개최했다.

이번 연찬회는 휴일임에도 불구하고 40여 명의 교사가 참석해 뜨거운 열기 속에 진행됐다.

도교육청은 2018년 교육과정 평가, 학교철학․비전 세우기, 학교교육과정 만들기, 학년교육과정 세우기, 교과교육과정 재구성, 프로젝트수업 및 교과융합수업 재구성의 과정을 통해 학교교육과정 편성 실무지원단 양성을 지원하기 위해 이 연찬회를 마련했다.

연수에 참여한 한 교사는 “2월에 전체 선생님들과 함께 1년 동안의 학교 교육활동을 직접 설계할 수 있는 방법을 익히는 귀한 시간이었다.”며 “1년의 교육활동을 모든 학교구성원들이 함께 설계할 수 있다는 것만으로도 가슴이 벅차다.”고 연수 소감을 밝혔다.

허성균 도교육청 교육과정과장은“이번 연수과정에 참여한 학교교육과정 편성 실무지원단과 함께 지역별 교육과정 편성 워크숍을 1~2월에 집중 운영하여 전남교육의 교육과정 편성 역량을 극대화하겠다.”고 밝혔다.

방계홍 기자 chunsapan2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