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21:32 (목)
SK건설, 미 블룸에너지 연료전지 주기기 국내 독점 공급
상태바
SK건설, 미 블룸에너지 연료전지 주기기 국내 독점 공급
  • 권대환 기자
  • 승인 2018.11.19 15: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권대환 기자] SK건설은 지난 15일 미국 블룸에너지(Bloom Energy)사와 발전용 연료전지 주기기에 대한 국내 독점 공급권 계약을 체결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SK건설은 블룸에너지사의 주기기인 '에너지 서버(Energy Server)'를 국내에서 독점 공급하게 됐다. 

이번 계약식은 미국 캘리포니아주 서니베일에 소재한 블룸에너지 본사에서 열렸으며 콜린 파월 전 미국 국무장관, 존 도어 벤처캐피탈리스트, 케이알 스리다르 블룸에너지 대표이사, 안재현 SK건설 사장 등이 참석했다. 

SK건설은 지난해 12월 블룸에너지사와 함께 분당 복합화력발전소에 고체산화물 연료전지를 활용한 발전설비를 국내 최초로 수주해 현재 상업운전을 준비하고 있다.

블룸에너지사는 지난해 7월 뉴욕증권거래소에 상장한 연료전지 주기기 제작업체로 주기기인 '에너지 서버'는 기존 연료전지보다 전기효율이 50% 이상 높고 석탄화력 대비 백연과 미세먼지 배출이 거의 없다.

또 소음이 적고 부지 활용성도 높아 유휴공간이 적은 도심 내 설치가 가능하다. 

SK건설은 향후 블룸에너지사와 연료전지 부품의 국산화 작업도 병행하 중소기업과의 상생을 도모할 예정이다. 

안재현 SK건설 사장은 "발전용 연료전지는 최근 미세먼지 저감 등 정부의 신재생에너지 정책에 발맞춰 친환경 에너지를 생산하는 분산형 전력공급원으로 주목받고 있다"며 "SK건설도 분산형전원 발전사업자라는 장기 비전을 갖고 글로벌 시장에서 지속적으로 새로운 사업기회를 발굴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권대환 기자 kdh127577@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