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명 경기도지사, '최근 경찰수사관련 혐의' 모두 부인
상태바
이재명 경기도지사, '최근 경찰수사관련 혐의' 모두 부인
  • 송인호 기자
  • 승인 2018.11.19 09: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청서 첫 공식 입장 밝혀....'혜경궁 김씨' 투위터 계정 제 아내 아니다 주장

[KNS뉴스통신=송인호 기자]이재명 경기도지사가 19일 배우자 김혜경 씨의 '혜경궁 김씨' 트위터 계정 소유과 관련 "계정 주인, 글 작성자는 제 아내 아니다"라며 " 제아내 아니라는 증거는 치고 넘친다"고 주장,하고 최근 경찰 수사 결과와 관련된 혐의 전부를 부인했다. 

이재명 경기도지사

이재명 경기도지사는 이날 출근길 경기도청에서 이같은 공식 입장을 밝혔다.

이에앞서 이날 오전 8시께 이 지사는 성남 분당구 소재 자택을 나서며 대기하고 있던 취재진에게 "(혜경궁 김씨 트위터 계정 사건에 대해) 도청에서 모두 이야기하겠다"고 짧게 답으며 이어 오전 8시 55분께 경기도청에 도착한 이 지사는 취재진에게 “무고한 아내와 가족을 이 싸움에 끌어들이지 않았으면 좋겠다”고 주장했다.

그는 이어 “경찰은 나에게 기울이는 노력의 10분의 1만이라도 삼성바이오 등에 집중했다면 나라가 10배는 더 좋아졌을 것”이라고 말했다. 

또 “저들이 바라는 정치공세의 목표는 이재명이 일을 못하게 하는 것”이라며 “지금보다 도정에 더 집중해 저열한 정치공세를 막겠다”고 덧붙였다. 

그는 또 "카스 계정과 트위터 계정 주인이 다르다"며 "경기청은 모든 수사과정에서 불법을 저질렀다. 네티즌 수사대보다 못한 수사를 했다"면서 "무고한 사람에게 죄를 지었다고 하는 것 자체가 있을 수 없는 것"이라고 부언하며 기자회견을 마무리했다. 

이같은 발언은 이번 사건의 수사를 주도한 경찰, 그리고 경찰 뒤의 집권 권력에 대한 불만을 표출한 것으로 풀이된다. 

한편, 경찰은 7개월여 수사 끝에 '혜경궁 김씨(@08__hkkim)' 트위터 계정주는 김혜경씨라고 결론짓고 사건을 이날 검찰에 송치할 예정이다.

송인호 기자 kns1@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