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회 행정사무감사] 박근철 안행위원장 "경기도 소방력 강화 적극적으로 돕겠다" 약속
상태바
[경기도의회 행정사무감사] 박근철 안행위원장 "경기도 소방력 강화 적극적으로 돕겠다" 약속
  • 정양수 기자
  • 승인 2018.11.18 09: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의회 박근철 안전행정위원장.

[KNS뉴스통신=정양수 기자]  경기도의회 안전행정위원회 박근철 위원장(민·의왕1)은 12일 의정부소방서를 시작으로 14일까지 진행된 2018년 소방서에 대한 행정사무감사에서 소방력 강화를 위한 위원회 차원의 지원을 약속했다.

이번 행정사무감사는 12개 소방서와 6개 실국본부, 경기도장학관과 자원봉사센터를 대상으로 하며 특히 12일부터 14일까지는 12개 소방서를 대상으로 2개의 감사반을 편성해 행정사무감사를 실시했다.

특히 박근철 위원장은 의정부소방서, 포천소방서, 안산소방서, 평택소방서, 광명소방서, 고양소방서를 담당하는 1반에 편성돼 감사반장으로 맹활약했다.

박 위원장은 첫날인 12일 의정부소방서에서 "소방공무원이 자부심과 책임감을 가지고 일해야 하며, 안전행정위원회가 소방조직과 인원, 장비 확충에 힘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고 13일 안산소방서에서 구급대원의 심정지 환자에 대한 심폐소생술 시범을 보고 전국 최고 수준이라고 평가한 뒤 "소방관들의 노고에 감사하며 안전행정위원회도 소방력 강화를 위해 적극적으로 돕겠다"고 약속했다. 

또한, 14일 광명소방서 감사에서는 인사말을 통해 "평소 소방관들의 노고와 희생에 국민의 한 사람으로서 감사드린다"면서 "안전행정위원회가 인력 및 장비 보강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안전행정위원회 행정사무감사는 오는 19일 경기도인재개발원과 경기도 소방학교를 시작으로 2주차 일정을 시작해 20일에는 균형발전기획실과 북부소방재난본부, 21일에는 소방재난본부와 안전관리실, 22일은 자치행정국에 대한 행정사무감사를 실시할 예정이다. 

 

정양수 기자 ys92king@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