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4 08:52 (수)
속초 막국수 맛집 ‘김삿갓 막국수’, 양념 곁들인 명태회에 막국수까지 ‘눈길’
상태바
속초 막국수 맛집 ‘김삿갓 막국수’, 양념 곁들인 명태회에 막국수까지 ‘눈길’
  • 이정목 기자
  • 승인 2018.11.17 12: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이정목 기자] 연말이 코앞으로 다가온 11월, 많은 이들은 바다를 보기 위해 휴가를 내고 강원도로 떠난다. 그중 동해는 경치가 뛰어나 가족들이나 연인들이 해안선을 따라 걷거나 일출보기 좋은 장소로 알려져 있다. 특히 동해 해안가에 위치한 속초타워는 드넓게 펼쳐진 바다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전경을 연출해 눈길을 사로잡는다.

 
이처럼 동해의 청정 자연 풍경을 비롯해 여행객들에게 즐거움을 안겨주는 요소 중 하나로 속초 맛집들이 있는데, 그 가운데 ‘김삿갓막국수’가 강원도 향토음식인 명태회 막국수를 제공해 많은 여행객에게 주목받고 있다.

 
김삿갓막국수는 속초 특산물인 명태회에 강원도식 막국수를 더한 요리인 명태회 막국수를 주메뉴로 판매하고 있다. 이와 더불어 국내산 최상급 생삼겹살로 만든 수육에도 명태회가 함께 제공된다. 남다른 노하우로 특화한 명태회는 갖가지 양념을 버무려 매콤하면서도 새콤하게 조리해 입맛을 당긴다는 평이다. 이를 곁들인 두 메뉴는 김삿갓막국수의 대표 메뉴라는 게 관계자 설명이다.

명태회 막국수 외에도 명태회가 들어가지 않은 일반 막국수도 판매해 취향에 따라 선택할 수 있다. 김삿갓에서는 시원한 동치미 국물과 열무김치를 무한리필로 제공하기 때문에 막국수 메뉴를 주문하는 고객들마다 기호에 맞게 물 막국수로도 만들어 먹을 수 있다는 점이 눈길을 끈다.

 
속초 막국수 맛집 김삿갓막국수 관계자는 “메밀면은 매장 내에서 직접 뽑아 신선함과 특유의 식감을 느낄 수 있고, 인근 동해 외에도 설악산을 구경하다 오신 여행객들이 배불리 드실 수 있어 설악산 맛집으로도 불린다”고 전했다.

그는 이어 “속초에 걸쳐진 동해나 설악산을 자주 방문하는 등산객과 현지인들이 속초 여행 시 가볼 만한 맛집이라 말씀해주신다. 속초IC와 가까워 쉽게 찾을 수 있고 넓은 주차장이 있어 자가용을 이용하는 고객들도 편안하게 방문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
 

이정목 기자 admin@jmgroup.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