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11-13 18:49 (수)
안면도 맛집 ‘꽃지꽃게집’, 차별화된 비법의 게국지 제공하는 꽃지해수욕장맛집으로 알려져
상태바
안면도 맛집 ‘꽃지꽃게집’, 차별화된 비법의 게국지 제공하는 꽃지해수욕장맛집으로 알려져
  • 이정목 기자
  • 승인 2018.11.17 12: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이정목 기자] 수능이 끝나고 겨울 방학을 코앞에 둔 예비 대학생들과 그의 가족들은 그간 미뤄왔던 여행을 떠나기 위해 계획을 짜느라 정신이 없다. 이들은 그간 복잡했던 마음을 풀고자 드넓게 펼쳐진 바다를 보기 위해 여행코스를 짜기도 하는데, 그중 충남 안면도는 운하 지형과 더불어 해안가에 넓은 백사장이 펼쳐져 있어 많은 이들이 눈여겨보고 있는 장소 중 하나다.

안면도는 우리나라 최초 운하로, 리아스식 해안과 해안사구, 해안 백사장이 잘 발달해 해안국립공원으로 지정됐다. 해안선을 따라 겨울 바다를 즐길 수 있는 꽃지해수욕장, 유람선을 탈 수 있는 영목항, 조개무지 문화유적 등이 있어 안면도여행코스로 적합하다고 알려졌다.


 
얇게 펼쳐진 백사장과 겨울 바다의 파도 소리에 마음을 빼앗겨 온종일 구경하고 있다 보면, 자연스레 배가 고파져 맛있는 음식을 먹고 싶기 마련이다. 그 가운데 차별화된 비법의 게국지를 제공하는 ‘꽃지꽃게집’이 많은 여행객 사이에서 꽃지해수욕장맛집으로 알려져 눈길을 끈다.


 
꽃지꽃게집은 게와 겉절이 김치를 곁들여낸 충남 태안의 전통 음식이자 김치인 게국지와 한방 식자재가 들어있는 간장게장 요리를 맛볼 수 있는 안면도게국지맛집으로 주목받고 있다. 게국지는 해산물과 국물을 결합한 김치의 일종이므로 얼큰하면서도 시원한 국물이 일품이며, 양념게장과 간장게장은 남다른 노하우로 만든 소스로 비린 맛은 없애고 달콤하고 청아한 맛을 느낄 수 있다는 것이 관계자의 설명이다.


 
안면도 맛집 꽃지꽃게집 관계자는 “2인부터 4인까지 게국지나 꽃게탕, 굴게탕 중에 메인 메뉴를 선택할 수 있는 세트메뉴가 준비되어 있다. 메인 메뉴에 간장게장과 양념게장, 새우장, 공기밥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꽃게는 모두 100% 국내 안면도산 꽃게로 요리했다. 따로 포장도 가능해 많은 관광객들이 찾는다”고 밝혔다.

이어 “차별화된 메뉴 선정으로 ‘메뉴 하나를 바꿨을 뿐인데 대박 난 가게’로 각종 매스컴에서 안면도가볼만한곳으로 소개되었으며, 현지인들도 꾸준히 방문하고 있다. 이외에도 넓은 주차장과 홀이 있어 모임이나 회식장소로도 많이 쓰인다”고 덧붙였다.
 

이정목 기자 admin@jmgroup.kr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