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20:31 (금)
해양수산부 소속기관 공무원 대상 '사회적 가치와 정부혁신' 교육 열려
상태바
해양수산부 소속기관 공무원 대상 '사회적 가치와 정부혁신' 교육 열려
  • 유지오 기자
  • 승인 2018.11.16 12: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유지오 기자] 해양수산부는 지난 12일 대회의실에서 '사회적 가치와 정부혁신'을 주제로 강좌를 마련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날 강의는 해양수산부 소속기관 공무원을 대상으로 개최됐으며, 현 정부 정책이 어떤 가치를 구현하기 위한 정책을 운영하는지에 대해서 설명하며, 정부 및 공공기관은 왜 존재하고 무엇을 지향해야 하는지 구체적으로 설명했다. 

강의를 맡은 사회적가치연구소 배성기 소장은 많은 교육생들이 궁금해 했던 사회적 가치 정책과 정부업무평가의 변화된 정책에 관한 자세한 설명으로 교육생들의 이해를 도왔다. 평가지표와 예시, 그리고 관련 법률을 통해 설명을 도왔으며, 동시에 해외 공공기관에서 운영중인 사례를 보여주며 더욱 효과적인 강의를 진행했다. 

강의는 국가혁신 패러다임의 변화, 정부 혁신정책과 정부업무 평가 및 공공기관 경영평가, 국내외 기관 혁신사례, 정부 및 공공기관 혁신 방향 순으로 진행되었으며, 이런 사회적 경제와 국가 경영 패러다임은 국가적 경제 성장에 큰 역할을 할 수 있다는 점을 강조했다. 

특히 배 소장은 사회적 가치는 새롭게 도전해야 될 과제가 아닌, 기존 조직 활동과 국민과 기업 등 공동체 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가치 있는 활동을 살피는 것이 중요하다고 덧붙였다. 

참가자들은 이날 강의를 통해서 바뀐 정부의 혁신정책과 사회적 경제에 관한 연관성을 토대로 궁금증을 해결할 수 있었으며, 정부업무 평가에 관해 상세하게 배울 수 있어서 유익한 시간이 됐다는 의견을 전했다. 

이날 강의를 진행한 사회적가치 연구소는 더 나은 사회를 만들어내는 사회적 변화를 위한 열정과 지속 가능한 서비스 개발을 통한 사회적 경제조직 성장을 지원하고자 설립됐으며, 사회적경제 기업이 지속적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사회적경제 기업의 준비부터 성장까지 전반적 업무에 관해 다양한 교육과 강의를 통해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유지오 기자 jrjini@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