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4 10:21 (수)
홍게 맛집 '동해인', 속초 여행코스로 주목받는 해산물 전문점...홍게찜·간장게장·간장새우 등
상태바
홍게 맛집 '동해인', 속초 여행코스로 주목받는 해산물 전문점...홍게찜·간장게장·간장새우 등
  • 이정목 기자
  • 승인 2018.11.16 18: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이정목 기자]연일 쌀쌀한 날씨에도 불구하고 바다를 구경하기 위해 발걸음을 재촉하는 이들이 늘고 있다. 특히 속초는 드넓게 펼쳐진 동해뿐 아니라 설악산 케이블카, 속초 설악해맞이공원, 영금정 등 다양한 관광지가 있어 매년 많은 여행객이 찾아가는 관광 명소다.

그중 속초 설악해맞이공원은 설악산 입구에 위치하고 대포항과 양양, 설악산으로 길이 갈리는 교통의 요지로 쉽게 일출 여행을 할 수 있는 곳으로 알려져 속초 가볼만한곳으로 꼽힌다. 또한 설악해맞이공원 인근에 있는 영금정은 속초 등대 밑의 바닷가에 크고 넓은 바위들이 깔려 있어 파도 소리를 듣기에 좋다고 알려져 있다.

 
이처럼 자연풍경을 즐길 수 있는 관광 명소 외에도 여행에 있어서 맛집 탐방 또한 빠질 수 없는데, 그 가운데 속초 본점 ‘동해인’이 여행객들 사이에서 속초 여행코스로 주목받는 추세다. 동해인은 속초 대게 맛집 추천 집 중에서도 양질의 국내산 해산물만 사용한 홍게찜과 홍게라면, 감칠맛 나는 간장게장과 간장 새우 정식을 대표 메뉴로 앞세워 눈길을 끈다.

 
홍게 메뉴는 국내 자연산 홍게 중 살이 꽉 차 있는 박달홍게를 취급하며, 새우는 품질 좋은 동해안 자연산 분홍새우를 남다른 간장소스에 담궈 비린 맛은 없애고 달짝지근한 맛을 담아 속초 여행자들과 더불어 현지인들에게도 수요가 높은 것으로 알려졌다.

속초 동해인 관계자는 “간장게장, 간장새우 외에도 대게, 킹크랩, 문어 등 신선한 해산문을 전문으로 요리하여 현지인들이 속초 홍게 맛집 베스트로 평가해주신다. 홍게찜을 주문하면 홍게라면을 더욱 저렴하게 제공하는데, 시원한 국물맛으로 수요가 높다”고 전했다.

이어 “방문 전 예약 문의 주시면 별도의 연회석에 단체예약도 가능하며, 홀은 좌식과 테이블을 넓고 쾌적하게 갖추었다. 매장에서 제공하는 해산물들은 포장 및 택배로도 주문할 수 있다”며 “아울러 많은 여행객 사이에서 속초 중앙시장 맛집 추천 장소로 거듭나기 위해 맛과 신선함과 청결함까지 모두 만족시켜드릴 것”이라고 밝혔다.
 

이정목 기자 admin@jmgroup.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