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15:27 (금)
김관영 "靑 특활비 181억원 책정…국회처럼 기득권 내려놔야"
상태바
김관영 "靑 특활비 181억원 책정…국회처럼 기득권 내려놔야"
  • 박정민 기자
  • 승인 2018.11.15 10: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박정민 기자] 바른미래당 김관영 원내대표가 15일 "내년도 청와대 예산안에 특수활동비로 181억원이 책정됐다. 국회가 그러했듯 이제는 청와대가 기득권을 내려놓아야 한다"고 강조했다.

김 원내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원내정책회의에서 "문재인 정부가 적폐정권이라 부르던 박근혜 정부의 비리 중 하나가 특활비 사용 때문이었다"며 이렇게 밝혔다.

김 원내대표는 "박근혜 정부의 특활비 사용은 적폐라고 하면서 문재인 정부의 특활비 사용은 정의라고 되는 것인가. 청와대의 기득권은 그대로 놔둔 채 적폐청산이 되겠느냐"고 목소리를 높였다.

이어 "특활비 폐지에 바른미래당이 앞장섰고 내년도 정부 예산안에서 정부 부처와 청와대의 특활비도 폐지하거나 대폭 축소할 것임을 밝힌 바 있다"고 덧붙였다.

김 원내대표는 이어 "조명래 환경부 장관 임명강행과 돌려막기 인사, 공공기관 고용세습과 채용비리와 관련된 국정조사 수용요구에 대통령과 여당이 답해줄 것을 요구했다"며 설명했다.

그러면서 "대통령께서는 지난 5일 여야정 상성협의체 합의문 후속 조치를 위해 여야가 실무단위운영을 합의한 직후에 기습적인 일방통보를 보여줬다. 앞에서는 협치, 뒤에서는 통치를 한 것"이라고 비판했다.

이어 "대통령과 민주당은 협치를 자신들이 필요할 때만 말하는 '주머니 속 사탕'으로 생각해서는 안된다"며 "진정한 협치를 실행하고자 한다면, 야당의 요구에 답하시라"고 청와대의 입장 발표를 촉구했다.

한편, 지난 13일 국회 운영위 예산안 심사에서 임종석 청와대 비서실장은 "청와대 특활비 예산은 이미 올해 예산 때 선제적으로 삭감된 금액"이라며 "가혹하게 삭감해보니 대통령 외교안보 활동에서 연말에 상당히 압박감을 느낄 정도다. 더 줄이기엔 무리가 따른다"는 입장을 전했다.

박정민 기자 passion@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