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20:57 (금)
홍성열 증평군수, 일‧가정 균형문화 확산 동참
상태바
홍성열 증평군수, 일‧가정 균형문화 확산 동참
  • 성기욱 기자
  • 승인 2018.11.15 10: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조병옥 음성군수 이어 홍성열 증평군수 ‘앞장 캠페인’ 참여
홍성열 증평군수

[KNS뉴스통신=성기욱 기자] 홍성열 충북 증평군수가 일‧가정 균형문화 확산과 아빠들의 육아참여를 독려하기 위한 ‘앞장 캠페인’에 동참했다.

(사)함께하는아버지가 주최하고 보건복지부와 고용노동부가 후원하는 '앞장 캠페인'은 저출산 극복을 위해 여성의 육아 부담을 줄이고 아빠 스스로 육아와 가사에 참여하는 분위기를 만드는 릴레이 인식개선 캠페인이다.

올해 초 김부겸 행정안전부 장관부터 시작된 이 캠페인은 김상희 저출산고령화위원회 부위원장, 조종묵 소방처장 등을 거쳐 지난달 4일 조병옥 음성군수까지 이어졌다.

조병옥 음성군수는 다음 참여자로 홍성열 증평군수를 지목했다.

홍 군수는 지난달 29일 아빠의 역할과 일‧가정균형의 중요함을 담은 실천선언문에 서약한데 이어 15일에는 아빠들의 육아참여를 응원하는 영상메시지를 촬영해 저출산 극복에 동참해줄 것을 당부했다.

영상메시지에서 홍 군수는 “육아가 어느 한사람의 책임이 되면 부담으로 다가오지만, 부부가 함께하면 행복으로 바뀔 수 있다”며, “앞으로도 일‧가정 균형을 위해 모범이 되는 리더가 되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2017년 기준 증평군의 합계출산율은 전국 평균 1.052명, 충북도 평균 1.235명보다 월등히 높은 1.669명으로 도내 1위, 전국 6위를 기록해 주목을 받은 바 있다.

성기욱 기자 skw8812@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