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12-05 22:17 (목)
파격 분양가 선보인 ㈜동일스위트, ‘대전 동일스위트 리버 스카이’
상태바
파격 분양가 선보인 ㈜동일스위트, ‘대전 동일스위트 리버 스카이’
  • 김선영 기자
  • 승인 2018.11.13 13: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당초 책정 분양가에서 두 차례 하향 조정, 800만원 후반대로 책정 예정

 

[KNS뉴스통신=김선영 기자] 11월 2일 견본주택을 개관하고 대전 대덕구 금강변 일대에서 본격 분양에 들어간 ㈜동일스위트의 ‘대전 동일스위트 리버 스카이’가 통 큰 결단을 내린 것으로 알려졌다. ㈜동일스위트에 따르면 이 단지는 당초 예상했던 분양가보다 저렴한 분양가를 책정했기 때문이다. 사업주체의 입장에서 분양가 인하는 사실상 이익을 줄이는 것이기 때문에 시장에서는 사업주체가 통 큰 결정을 내렸다는 평가다.

㈜동일스위트에 따르면, ‘대전 동일스위트 리버 스카이’는 당초 분양가를 3.3㎡ 당 950만원 이상의 분양가로 입주자모집공고 승인을 신청했다. 그러나 대덕구청과의 협의 과정에서 분양가 인하를 권고 받은 ㈜동일스위트는 대전지역에서 첫 선을 보이는 만큼 대덕구청의 권고안을 적극 받아들여 두 차례 분양가 인하를 진행, 최종적으로 800만원대 후반으로 분양가를 책정했다. 전체금액으로 봤을 때 세대당 최대 약 3000만원 내외의 분양가 인하 효과를 기대할 수 있는 것이다.

㈜동일스위트 관계자는 “프리미엄 대단지로 조성되는 ‘대전 동일스위트 리버 스카이’는 개발이익의 일부를 소비자에게 환원하고 시장의 관심도를 높이고자 분양가를 하향 조정했다.”라며, “수요자들을 위한 분양가 책정으로 부담없는 가격에 내 집 마련을 위한 기회를 제공할 수 있게 돼 기쁘게 생각한다”라고 말했다.

㈜동일스위트가 옛 남한제지 부지(대전 대덕구 신탄진동 100-1번지 일원)에 선보이는 ‘대전 동일스위트 리버 스카이’는 지하 2층 ~ 지상 최고 43층, 12개 동 규모로 총 1757가구가 분양에 나선다.

단지가 들어서는 금강변 일대는 신탄진 도시정비사업, 평촌지구 도시개발사업이 연이어 추진되면서 신흥 주거지로 탈바꿈하고 있다. 약 7500여 가구 규모의 브랜드 대단지 아파트가 연이어 들어설 전망으로 대전 북부를 대표하는 주거지로 자리매김 할 전망이다.

단지는 금강변이 맞닿아 금강 조망(일부 제외)이 가능하다. 또 금강로하스 산호빛공원, 금강로하스 에코공원, 금강 자전거 도로 등이 인접해 있다. 더불어 단지는 대지면적의 43.94%를 조경면적으로 조성할 예정이어서 도심 속에서 자연을 누리는 힐링아파트가 될 것으로 전망된다.

단지는 교통편도 편리하다. 특히 세종시와 청주시를 20분대로 이동 가능한 사통팔달 쾌속 교통망을 자랑한다. 경부도속도로 신탄진IC, 신탄진~문의간도로, 신탄진~와동간도로(예정), 갑천도시고속도로(예정). 신탄진~세종 간 도로 등이 인접해 진입이 용이하다.

또한 대전도시철도 3호선 신탄진역(2024년 예정)이 도보 400m 거리에 위치해 명실상부한 역세권 아파트로 자리매김할 전망이다.
 
교육환경도 좋다. 단지 옆에는 용정초등학교가 자리하고 있으며, 대전대청중학교, 대전이문고등학교 신탄진고등학교, 신탄진 평생학습도서관 등의 교육시설이 근거리에 위치해 있다. 또한 인근에는 대전보훈병원, 신탄진시장, 하나로마트, 대덕문화체육관, 덕암축구센터, 덕암야구장 등의 편의시설과 문화시설이 자리해 이를 손쉽게 누릴 수 있다. 특히 인근 관평동에 위치한 롯데마트 이용이 편리하며 2020년에 현대아울렛이 개장 예정으로 더욱 편리한 쇼핑생활을 즐길 수 있다.
 
뛰어난 주거환경을 갖추고 매력적인 분양가가 생활환경을 갖췄음에도 분양가가 저렴하게 책정되면서 ‘대전 동일스위트 리버 스카이’는 시세차익에 대한 기대감도 높아질 전망이다.

한편, 대전 동일스위트 리버 스카이의 견본주택은 대전광역시 대덕구 대청로 45(용정초등학교 옆) 현장에 마련된다. 입주는 2021년 11월 예정이다.

김선영 기자 kns@kns.tv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