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20:57 (금)
김경진 의원, 광주과학기술원 감사패 수상
상태바
김경진 의원, 광주과학기술원 감사패 수상
  • 박대웅 기자
  • 승인 2018.11.13 02: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박대웅 기자] 국회 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위원회 민주평화당 김경진 의원(광주 북구갑)은 지난 9일 광주과학기술원(GIST) 설립 25주년 기념행사에서 감사패를 수여받았다.

광주과학기술원은 김경진 국회의원이 광주과학기술원이 세계 최고수준 연구역량을 갖추고 국가와 사회에 기여하는 과학기술원으로 발전하는데 기여한 공로를 인정하여 감사패를 수여했다고 밝혔다.

김경진 의원은 광주과학기술원과 지역민의 성원과 격려에 감사의 뜻을 전하며 “향후 5년 이내 대한민국에서 과학기술분야 노벨상 수상자가 나올 수 있는 환경조성 지원을 위하여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약속했다.

아울러 김 의원은 “인공지능 분야 최고의 연구기관인 광주과학기술원이 우리 지역에 있기 때문에 1조원 규모의 ‘광주 AI(인공지능) 거점단지 육성’과 같은 대형 프로젝트를 추진할 수 있었다”라며 “광주를 미국 실리콘밸리와 같은 과학기술의 요람으로 키우기 위해 열심히 뛰고 있는 만큼 광주시민 여러분들도 힘을 모아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광주과학기술원은 이날 김경진 의원과 장병완 의원, 지자체, 유관기관, 대학 총장, 광주과기원 소속원 등 6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기념식을 열고 조형물 제막식, 축하공연, 광주과학기술원 미래 25년 비전 선포, 연구 창업성과 전시회 등의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박대웅 기자 hskimi@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