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4 22:47 (수)
도곡동필라테스 '정직한PT앤필라테스'가 말하는 운동 병행의 중요성
상태바
도곡동필라테스 '정직한PT앤필라테스'가 말하는 운동 병행의 중요성
  • 김애린 기자
  • 승인 2018.11.12 14: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김애린 기자>

[KNS뉴스통신=김애린 기자] 웰니스(Wellness) 열풍으로 건강한 삶을 도모하는 니즈가 확대되고 있다. 실제로 도곡동필라테스 '정직한PT앤필라테스'에 따르면 건강을 챙기기 위해 필라테스 등록 문의를 하는 사례가 증가 추세를 보이고 있다.

도곡동 필라테스 전문점 정직한PT앤필라테스를 운영하고 있는 신현진 대표 트레이너 조언에 따르면 지역 별 1:1 레슨 비용의 차이가 큰 편이다. 특히 서울 강남 압구정, 청담 등의 상권은 비교적 필라테스 레슨 비용이 비싼 편이다. 그렇다고 하여 강사 수준이 높은 것도 아니다.

전국적으로 1:1 필라테스 레슨 비용은 평균 6~7만 정도가 적당한 편이라고 알려져 있다. 특히 필라테스는 운동 특성 상 유산소 효과가 떨어진다. 즉 심폐 기능에는 큰 도움을 주지 못 하는 운동이다. 따라서 필라테스를 할 때 유산소 운동도 병행해야 큰 시너지 효과를 체험할 수 있다.

또한 필라테스는 속근육을 단련하는 운동이기에 겉근육 운동을 따로 실시해야 한다는 게 정직한PT앤필라테스 신현진 대표 트레이너 조언이다.

<사진=김애린 기자>

겉근육이란 겉에서 보이는 근육, 즉 가슴, 엉덩이, 등, 허벅지 등을 말한다. 이러한 부위들은 우리가 흔히 알고 있는 웨이트 트레이닝을 통해 발달시킬 수 있다. 필라테스와 웨이트 트레이닝을 병행하면 최고의 신체 능력을 발달시킬 수 있다는 게 신현진 대표의 조언이다. 필라테스만 매달린다고 하여 근육량을 늘리거나 쳐진 힙을 업 시켜줄 수는 없다.

도곡역 필라테스 정직한PT앤필라테스는 지상 1층(필라테스), 지하 1층(PT샵)을 모두 갖추고 있다. 이를 통해 1:1필라테스 등록 회원들에게 헬스장 무료 이용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 다른 매장인 도곡 2호점은 여성 전용으로 지상 2층에 위치해 있다.

정직한PT앤필라테스 신현진 대표는 "양재필라테스 전문점으로 임산부필라테스, 키즈필라테스, 재활필라테스, 체형교정필라테스 등 다양한 전문적인 필라테스 레슨을 진행하고 있다."라며 "특히 전화 상담 뿐 아니라 직접 방문 상담 및 체험이 가능해 고객 편의를 높인 것이 특징"이라고 전했다.

김애린 기자 kns72@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