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3 14:48 (화)
김병준 “與 성장 아니면 野로 물러나야”, 김성태 “경제부총리 총알받이”
상태바
김병준 “與 성장 아니면 野로 물러나야”, 김성태 “경제부총리 총알받이”
  • 박대웅 기자
  • 승인 2018.11.12 11: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박대웅 기자] 자유한국당 김병준 비상대책위원장은 "여당일 때에는 특히 성장을 생각해야 하고, 그게 아니면 차라리 야당으로 물러나야 한다"고 말했다.

김 위원장은 12일 국회에서 열린 비대위 회의에서 "대통령께서 성장을 생각하지 않으면 일종의 해태이고, 직무유기"라며 이같이 말했다.

이어 "정부가 소위 대기업 노조 등 힘이 센 사람들의 편에 서 있다"며 "자영업자나 소상공인들이 많이 밀리고 있는 상황인데 앞으로 우리 사회의 갈등으로 이어지지 않을까 걱정"이라고 말했다.

김 위원장은 그러면서 "국민이 기대하는 성장 수준으로 가지 못하면 더 가져가려는 사람과 빼앗기지 않으려는 사람 사이에 갈등이 일어난다"면서 "대통령은 우리 사회가 경제 침체를 넘어 사회 갈등이 유발되도록 방치해도 되는지 다시 한 번 생각해야 한다"고 말했다.

김성태 원내대표도 같은 회의에서 김수현 청와대 정책실장이 소득주도성장 정책 기조를 유지하겠다고 한 데 대해 "이에 대한 여론의 불만이 만만치 않은데 경제부총리를 총알받이로 앞세워놓고 뒤에서 더 강하게 밀어붙이겠다는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허수아비로 세워놓았던 장하성 정책실장을 밀어내고 문재인 정부의 실세가 직접 진두지휘라도 하겠다는 것이냐"며 "정책을 수정할 계획이 없다면 도대체 사람을 바꾼 이유가 무엇인지 대통령이 해명해야 한다"고 말했다.

박대웅 기자 hskimi@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